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민주 "국힘 시의원 투표 독려 현수막 제거…용납할 수 없는 행위"

by 체커 2024. 4.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민 주권 행사 방해…여권 선거 전략인지 의심돼"
"해당 시의원 중징계하고 경찰 엄정하게 대응해야"

[충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국민의힘 소속 충북 충주시의원이 5일 더불어민주당이 충주 시내에 내건 투표독려 현수막을 제거하고 있다.(사진=영상캡처)2024.04.05.photo@newsis.com

[서울·충주=뉴시스]강주희 이병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6일 국민의힘 소속 충주시의원이 자당 투표 독려 현수막을 무단 철거한 것에 대해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강선우 중앙선대위 공보본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 뜨거운 사전투표 열기를 막으려는 국민의힘의 헛된 몸부림이 황당무계하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가려지느냐"고 질타했다.

강 대변인은 "야당에 대한 막무가내 흑색선전과 선거운동 방해로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려는 것으로도 부족해 국민의 주권 행사마저 저지하려고 하다니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무엇보다 유권자가 뽑아준 현직 시의원이라는 사람이 투표 독려를 막으려는 것은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투표 열기에 찬물을 끼얹고 위법을 불사해서라도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에 대한 국민의 심판을 막고 싶었냐"며 "이쯤 되면 불법과 부정으로 국민의 투표를 막는 것이 여권의 선거 전략이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라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4·10 총선 사전투표,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권은 뿌린 대로 거두게 될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당장 김영석 충주시의원의 투표 독려 방해 행위를 중징계하고 경찰 역시 해당 사안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에 따르면 김 의원은 전날 오전 11시께 충주시 칠금동 교차로에 걸렸던 민주당의 사전투표 독려 현수막 끈을 낫으로 잘라 철거했다. 해당 현수막에는 '일찍 일찍 투표하삼'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

김 의원은 "일찍일찍은 1번을 찍으라는 말을 연상하게 만들기 떄문에 관할 기관에 철거를 요구했으나 철거하지 않아 직접 나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직선거법상 현수막을 통해 투표 참여를 권유하는 경우 정당명이나 후보자 이름을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의 표기를 금지하고 있다.

해당 현수막에는 정당 명칭이 들어가 있지 않았다. 경찰은 김 의원의 행위가 재물손괴에 해당하는지 검토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bclee@newsis.com


반응형

김영석 충주시의원이 사고쳤네요..

 

투표 독려를 위한 현수막을 훼손했습니다. 그냥 줄을 잘라 버리는 것도 모자라 자기 차량에 가져가 폐기하기까지 했죠.

김영석 시의원은 주장합니다.

"일찍일찍은 1번을 찍으라는 말을 연상하게 만들기 떄문에 관할 기관에 철거를 요구했으나 철거하지 않아 직접 나선 것"

선거를 위한 현수막이었으면.. 선거법에 따라 처벌을 받습니다.

 

그런데...

경찰은 김 의원의 행위가 재물손괴에 해당하는지 검토 중이다.

경찰은 재물손괴에 해당하는지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즉 해당 현수막에는 정당이나 후보자 이름이 들어가 있지 않은 투표독려 현수막이라는 걸 증명하는 셈이 되죠. 김영석 시의원의 주장대로라면 선거법 위반으로 검토되어야 합니다. 그럼 현수막에 정당과 후보자가 연상되는 문구가 있어서 스스로 철거했다는 것에 대한 항변이 되죠.. 근데 안되겠네요..

 

현재 정권은 보수정권입니다. 경찰은 현정권에 충성을 하죠.. 그것도 모자라 경찰국까지 만들어 감시까지 당하는 경찰입니다. 그러니... 김영석 충주시의원이 결국 사고친게 맞습니다. 당장에 야당에 사과를 해도 모자를 판에 철거까지 요구했으나 듣지 않아 본인이 나섰다는 얼토당토하지 않은 주장까지 하고 있으니....

 

국민의힘에서 선을 긋고... 국민의힘 충주시당에서 뭔가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충주에서 야당이 써먹겠군요.. 투표독려까지 막는 독재 여당 시당이라고....

 

현재 충주시의회는 국민의힘이 다수당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