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소개 게시판 '훼손'..경찰 수사(종합2보)

by 체커 2019. 5.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문 대통령·노 전 대통령 혐오 내용 문구 붙여..경찰 "2명이 훼손한 듯"

 

봉하마을 게시판 욕설 (김해=연합뉴스)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을 이틀 앞둔 21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게시판에 욕설이 적혀 있다. 2019.5.21 [독자 제공] image@yna.co.kr

(김해=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을 이틀 앞둔 21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 안 게시판이 악의적으로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0분께 봉하마을 저수지로 올라가는 길옆 게시판에 '문죄인은 감옥으로, 황 대표는 청와대로', '뇌물 먹고 자살했다'는 등 혐오 문구가 프린팅된 것을 방문객이 발견, 노무현 재단 측에 신고했다.

이 글씨들은 미리 파 온 것을 유리에 붙인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혐오 문구를 붙인 게시판에는 원래 '강물은 바다를 포기하지 않습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노 전 대통령이 봉하마을 귀향 후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보여주고 있다.

주변 폐쇄회로(CC)TV를 경찰이 확인한 결과 이날 오전 5시께 2명이 게시판에 접근해 훼손하는 장면이 흐릿하게 확인됐다.

혐오 문구는 현장을 확인한 재단 관계자들이 바로 제거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속 인물을 확인하는 한편 아침 일찍 봉하마을을 찾은 사람이 있었는지 탐문을 벌이고 있다.

노무현 재단은 10주기 행사를 앞두고 이 같은 사건이 발생한 것을 무척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단 측은 이날 재단 홈페이지에도 이 같은 내용을 알리며 유감을 표했다.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재단은 "21일 오전 봉하마을 야외전시대가 훼손된 채 발견됐으며 해당 CCTV 장면을 확보한 상태"라며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앞두고 많은 시민이 추모의 뜻을 모아주고 있는 이때 발생한 이번 사건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사건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으며, 관련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테러' 당했던 노무현 게시판 2019.5.21 [독자 제공]

b940512@yna.co.kr


 

 

봉하마을 게시판이 테러를 당했다 합니다.. 원래 어떤 모습이었냐면..

 

이 모습인데 여기다 글귀를 락카로 써서 테러를 했다고 합니다..

 

문재인을 감방으로.. 황대표를 청와대로.. 뇌물먹고 자살했다 노빠 달X 다 죽어라... 참 자극적인 글이긴 하네요..

아마도 자유한국당 지지자중 일부가 이런 테러를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들만 탓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문재인 지지자중 일부도 비슷한 테러를 했으니까요.

세종시청 앞 표지석을 빨간페인트로 훼손하고 박근혜 생가터 표지판도 테러를 당하는 등... 비슷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만큼 한쪽이 반드시 잘했다 잘못했다 할 상황은 아닙니다.. 둘 다 잘못한거죠..

 

상대를 비난하고 싫어하는 건 이해합니다. 정치적 이해관계가 안맞아서 싫어하는 것도 이해합니다. 

 

다만 선만 넘지 않았으면 합니다..

 

봉하마을 게시판 훼손도.. 대구 생가터 표지판 훼손도 일정 선을 넘은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진보든 보수든.. 각자의 사상에 맞춰 주장하는 건 이해하지만 일방적 비난은 안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봉하마을 게시판 훼손자에 대해 찾아서 처벌을 할 수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잡혀서 적법한 처벌을 받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