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태풍 지나간 日지바현 1주일째 '정전 사태'

by 체커 2019. 9.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16일 오전 현재 7.9만가구..피해 집계도 제대로 안 돼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지난주 제15호 태풍 '파사이'가 지나간 일본 지바(千葉)현 일대에서 1주일째 정전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일본 도쿄전력은 16일 오전 11시39분 현재 지바현에서만 7만9300여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긴 상태라고 밝혔다.

인근 이바라키(茨城)현에서도 200여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어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파사이가 일본 간토 지방에 상륙했던 지난 8~9일 수도 도쿄도와 가나가와(神奈川)·이바라키·지바현 일대의 정전 피해는 최대 93만여 가구에 이르렀었다.

파사이는 이후 일본 열도를 빠져나가 10일 오후 홋카이(北海)도 동쪽 해상에서 소멸됐지만, 지바현 등 간토(關東) 지방 일대엔 전선을 동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국지성 폭우가 계속돼 태풍 피해 집계와 복구 작업 등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도쿄전력은 당초 "11일까지 전력 복구를 완료하겠다"고 자신했다. 하지만 현재 "지바·이치하라(市原)·기사라즈(木更津)시 등은 대부분 16일까지 복구가 끝나겠지만, 장비 교체 등이 곳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리는 곳도 있을 것"이라고 입장을 바꾼 상태다.

특히 15일 오후 지바시에선 정전 피해 복구 뒤 건물 내 누전에 따른 화재가 일어나 80대 남성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다고 산케이신문이 전했다.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지바현의 경우 15일 오후 5시 기준으로 현내 29개 시정(市町·기초자치단체)에서 태풍 때문에 침수·파손 등 피해를 입은 건물이 총 1297채로 집계됐다고 밝혔으나, 여기엔 정전이 계속되고 있는 17개 시정의 피해 보고는 포함돼 있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때문에 지바현청은 피해 지역에 직원을 파견해 현장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일본 기상청은 "지바현 등 간토 지방에선 불안정한 대기 때문에 16일에도 강풍과 함께 시간당 30㎜ 안팎의 국지성 폭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하천 범람과 산사태 등 피해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ys4174@news1.kr


 

일본이 태풍으로 인해 정전사태를 맞은 뒤 복구가 늦어지고 있다 합니다..

 

일본이 정전이 된게 뭔 상관일까 싶지만 한국에는 재난관련 대비나 복구가 빠르다고 알려진 일본이 아직도 정전사태가 지속되고 있다는것.. 그것도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다는게 의외의 상황이라 생각되네요..

 

관련링크 : 도쿄전력(나무위키)

 

전력을 담당하고 있는 도쿄전력,... 이전에는 민영화된 전력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부실운영에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해 치명타를 먹어서 결국 국유화가 되었습니다. 

 

한국이었으면 이미 복구했었을 일주일동안 계속 정전사태가 계속 지속되고 있는 걸 보면.. 일본도 이젠 갈때까지 간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저지역에 정전이 계속 지속되고 있으니 전화나 제대로 터질지 의문입니다. 유선전화나 되겠죠..

 

일단 국유화가 되었다고는 하나 구조는 한국전력과 비슷하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일본이라도 역시나 사람이 사는 곳이라서 그런지... 한국과 별다른 차이가 없이 썩은 건 비슷하네요.. 그나마 원전 사고 피해자들에게 배상을 할려 나름 노력하는 건 봐줄만 하겠지만요..

 

한국전력도.. 원안위도 이를 보면서 뭔가 느끼는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