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서귀포 해상 어선 전복.."승선원 14명 중 13명 구조"(종합2보)

by 체커 2019. 11. 25.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해경 "나머지 1명 수색 중..구조 인원 중 2명 의식불명"


(서귀포=연합뉴스) 고성식 전지혜 기자 = 25일 오전 6시 5분께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87㎞ 해상에서 통영 선적 근해 문어단지 어선 창진호(24t·승선원 14명)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들어왔다.

 

창진호 구조 나서는 해경 헬기 (제주=연합뉴스) 25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87㎞ 해상에서 통영 선적 근해 문어단지 어선 707창진호(24t·승선원 14명)가 조업 중 전복됐다. 이날 해경 헬기가 707창진호 선원 구조 작업 지원을 위해 제주공항을 이륙하고 있다. [서귀포해경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jihopark@yna.co.kr

해경에 따르면 오전 9시 45분 현재 승선원 14명 중 13명을 구조했으며, 나머지 1명은 수색 중이다.

해경 5천t급과 3천t급 경비함정, 공군 헬기 등이 사고 해역 인근에서 발견된 구명벌 등에서 승선원들을 잇따라 구조했다.

구조한 선원 중 2명은 의식이 없어서 심폐소생술(CPR)을 시행하며 제주도의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해경은 전했다.

 

창진호 선원 구조하는 해경 구조대 (제주=연합뉴스) 25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87㎞ 해상에서 통영 선적 근해 문어단지 어선 707창진호(24t·승선원 14명)가 조업 중 전복됐다. 이날 해경이 사고 해역에서 선원들을 구조하고 있다. [서귀포해경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jihopark@yna.co.kr

해경에 따르면 창진호는 전복된 것으로 추정된다.

창진호는 이날 오전 6시 40분께까지 인근 어선과 교신했으며, 마지막 교신 내용은 "배가 넘어질 것 같다"는 내용이었다.

이후 오전 7시 19분께 사고 해점 부근에서 배가 전복되는 것을 인근 어선이 발견했다고 해경은 전했다.

 

 

창진호 승선원은 총 14명으로, 이 중 6명은 인도네시아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사고 해역에는 북서풍이 초속 19m로 불고, 파도가 4m 높이로 매우 높게 이는 등 기상상황이 매우 나빠 구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라도 해상서 구조하는 공군 헬기 (제주=연합뉴스) 25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87㎞ 해상에서 통영 선적 근해 문어단지 어선 707창진호(24t·승선원 14명)가 조업 중 전복됐다. 공군 헬기가 사고 해상에서 한 선원을 구조하고 있다. [서귀포해경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jihopark@yna.co.kr
[그래픽] 제주 서귀포 해상 어선 침몰 사고 (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 25일 오전 6시 5분께 제주 서귀포시 마라도 남서쪽 87㎞ 해상에서 통영 선적 근해 문어단지 어선 창진호(24t·승선원 14명)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들어왔다. 해경에 따르면 사고 어선은 침몰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사고 해역 주변에서 구명벌을 발견해 구조에 나섰다. bjbin@yna.co.kr

atoz@yna.co.kr


 

 

어선이 침몰했습니다. 침몰전 인근 어선에 침몰할 것 같다고 교신을 했었고 이에 침몰하는 어선을 발견한 주변 어선이 신고를 했던 것 같습니다.

 

승선원 14명중 13명을 구조했다고 하는데.. 다 구조했었음 좋았을텐데.. 1명이 아직 실종상태네요.. 빨리 찾아 구조되길 바랍니다..

 

동영상에서 보면 파도가 상당히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어선 뿐만 아니라 인접해서 어선이 여러 있긴 했지만... 무리한 조업을 한 것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빨리 찾았으면 좋겠네요..다치는 분 없이 그리고 사망하는 분 없이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

 

이후 후속보도에서 안타깝게도 3분(선장, 선원2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종자 1명을 아직 못찾아 수색중이라고 합니다..

 

사망한 분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