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경제

우리집 재난지원금은 얼마? 내달 4일부터 온라인 확인

by 체커 2020. 4.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정부는 2차 추경안이 내일(29일) 국회를 통과하면 바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절차에 들어갑니다. 다음 달 4일부터는 인터넷에서 우리 집 지원금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충전을 하거나 선불카드 그리고 지역상품권 등으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송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세대별로 얼마나 받게 되는지는 다음 달 4일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가 만들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면 됩니다.

세대주 여부와 세대원 수, 그에 따라 받게 될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에 사는 4인 가구의 세대주나 세대원이 조회하면 긴급재난지원금 100만 원 중 경기도가 이미 지급한 재난기본소득을 빼고, 80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뜹니다.

저소득층 270만 세대는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다음 달 4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들이 공과금이나 월세 등을 낼 수 있게 현금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1900만 가구는 다음 달 13일 신용카드 충전이나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형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세대주가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충전은 쓰고 있는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충전에 이틀 정도 걸려서 다음 달 11일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선불카드와 지역상품권으로 받고 싶으면 사는 곳의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가까운 주민센터나 새마을금고에 직접 가서 할 수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의 지급방법이 구체화되었습니다..

 

일단 지급되는 금액과 기준은 이미 공개가 되었지만 다시 확인하고 싶다면 기획재정부에 재난지원금 관련 안내페이지에 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링크 : 기획재정부 코로나19 경제 지원

 

참고뉴스 : 재난지원금, 3월 건보료 기준으로 지원..4인기준 23만7천원 이하

 

하지만 계산하고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는게 생각보단 까다롭죠..그리고 건강보험료를 조정했던 이들도 있을 겁니다..  이에 5월 4일부터 기획재정부가 홈페이지를 만들어 조회가 가능하게 조치한다 합니다..

 

다만 보도상에서도..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서도 주소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5월 4일이 다 되어서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왠지 홈페이지가 폭주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그리고... 온전히 다 주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경기도를 예를 들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한다 합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 지자체 재난지원금 = 실제 받는 정부 재난지원금..

 

결국 지자체와는 중복 지급이 되는 것이 아니기에 실망하는 이들도 있을것 같네요.. 그러나 의외로 해당 뉴스의 댓글을 보면 찬성하는 이들도 있네요.. 

 

그리고.. 지자체의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정부가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은 세대주가 직접 해야 합니다..위임장등 대신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싶은데.. 안될 것 같네요..

 

신청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 아님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합니다.. 조회를 해서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 후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 신청하든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지자체가 아닌 중앙정부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입니다.. 4인기준 100만원... 3인기준 80만원..2인기준 60만원.. 1인기준 40만원.. 적은 돈이라 할 수도 있지만 생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금액입니다..

 

그리고 이 돈을 소비하면서 자영업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것도 목적인 만큼 그동안 전통시장에 가보지 않았다면 이참에 전통시장등을 방문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신청해서 선불카드나 상품권으로 받은 뒤 오픈마켓에 올리면 처벌을 받으니 하지 말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