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용인 확진자, 연휴 내내 외출.. 이태원 클럽도 갔다

by 체커 2020. 5. 7.
반응형

다음

 

네이버

 

6일 확진 성남 분당 소프트웨어 직원
연휴기간인 2일에 발열, 설사 증세
지역사회 감염 확산 우려 제기돼


지난 6일 경기 용인시에서 한달 만에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의 동선이 공개됐다. 특히 이 확진자는 6일간의 연휴 기간에 음식점 등을 방문하기 위해 5일이나 외출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서울 이태원의 클럽을 방문하고, 수원의 이비인후과를 2번 방문하는 등 접촉자가 다수인 것으로 나타나 감염 확산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용인시에서 지난달 7일 이후 처음 발생한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는 용인시 기흥구 청덕동에 거주하는 A(29)씨이다. 그는 지난 2일 발열, 설사 등의 증세를 보였으며 5일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6일 오전 7시55분 양성 판정을 받았다.

 

특히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서 A씨는 최근 해외에서 입국했거나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 때문에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지역사회 감염 사례로 지목되고 있다. 또 추가 감염 우려도 제기된다. 다행히 A씨의 동거인은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용인시는 7일 역학조사에서 성남시 분당구의 한 소프트웨어 업체에 다니는 A씨는 지난달 30일 연휴가 시작되면서 직장에 출근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러나 4월 30일과 이튿날인 5월 1일 이틀 연속으로 외출했다. 1일에는 오후 5시30분에 귀가한 뒤 다시 6시9분에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황재코다리냉면’, 기흥구의 ‘레스프리 드 분당’을 방문한 뒤 귀가했다.

또 이날 밤 11시에 외출해 이튿날인 2일 새벽 4시40분까지 외부에 머물렀으며 귀가할 때 택시를 이용했다. A씨는 이때 서울 이태원의 클럽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당시 접촉자가 최소 수백명은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 이날 오후 4시부터 외출해 노브랜드 용인청덕점 등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3일 낮에도 약 35분 동안 용인시 이외 지역을 방문했다 귀가했다. 수원시에 따르면 A씨는 이날 낮 12시쯤 자차로 장안구 연무동 ‘조은이비인후과’를 방문한 뒤 인근의 ‘대학약국’을 찾았다. 당시 A씨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다.

 

4일에는 자택에 머물렸으며 5일 오전 10시30분쯤에는 자차로 수원의 조은이비인후과를 방문했으나 병원은 휴진 상태였다. 이어 11시쯤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했다. 이어 기흥구보건소 앞에서 차량 접촉사고를 내는 바람에 보험사 직원과 만났으며, 약국을 방문한 뒤 귀가해 자택에 머물렀던 것으로 나타났다.

용인시는 “환자의 진술, CCTV, GPS를 바탕으로 역학조사관에 의해 분석된 결과이며 추가 동선 및 확진자가 나오는 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는데... 논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증세가 발현된 것이 5월2일인데.. 하필 5월 2일에 서울 이태원의 한 클럽을 방문했기에 지역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일단 알려진 건 해당 클럽은 King Seoul입니다..5월 2일 해당 클럽을 방문한 이들은 1339로 전화를 하던가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것을 권고합니다.. 클럽에서 마스크를 얼마나 썼을지 의문이고 밀폐된 곳이기에 상당수 감염될 우려가 큽니다..

 

이후 수원에 병원을 방문했고 또다시 방문하기전엔 휴진이어서 방문을 못했군요.. 이후 곧바로 선별진료소를 방문...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해당 이비인후과는 폐쇄 및 방역조치를 했을 겁니다..  확진자 첫 방문 이후 해당 이비인후과는 휴진이었기에 추가 감염은 없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싶네요..

 

해당 확진자는 경기682, 용인66 확진자입니다..

 

증세가 발현했음에도 외출을 한 확진자입니다..문제는 이 확진자가 어디서 감염되었는지 알 수 없다는게 문제일 겁니다.. 

 

역학조사관이 아마도 4월 30일 이전 동선도 조사해서 밝혀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우려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방역당국의 지시를 안들으면 어찌되는지도 알 수 있는 대목이죠..

 

생활방역으로... 방역단계를 낮추기 전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하는 상황에서 멋대로 클럽 방문한 이들... 결국 확진되었을지 모르는 공포를 맞게 되었습니다..

 

어쩌겠습니까.. 방문한 이들이 과연 누굴 탓할지...보나마나 확진자와 방역당국.. 정부를 탓하겠죠.. 자신들의 행동은 생각하지 않은 채... 사회적거리두기에 당분간 사람들이 밀집하는 곳은 피하라 그리 홍보했건만 홍대등에서 클럽이나 감성주점에 줄을 섰던 이들과 다를 바 없는 결과인데요... 그리고 이 클럽에 방문했던 이들... 모두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데..멋대로 이탈하여 여기저기를 다녀 또다시 대규모 지역감염을 일으킬까봐 우려됩니다..

 

그리고 확진자 동선에 나온 업소들은 날벼락이겠네요... 이제 정상화가 되나 싶은데 확진자가 다녀갔으니.. 거기다 친구까지 접촉자로 만들어 자가격리를 하게 만들었으니 아마도 이 확진자는 당분간 엄청난 비난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뭐라 변명해도 그 변명이 통하나 싶네요.. 여기저기를 다닌게 드러났으니..그것도 용인 이외의 지역까지...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하지만 나오고 있네요.. 벌써부터 이 확진자와 접촉한 확진자가 여기저기 나오고 있습니다.. 한숨이 나오네요...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았습니다.. 풀어졌던 마음 다시 추스리고 생활방역에 신경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