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제보영상 필요][한문철tv]고속도로에서 3분간 브레이크를 밟고 주차 브레이크 채우고 저단 기어 변속을 해도 멈추지 않고 빠른 속도로 달린 기아 레이.(운전자 주장)

by 체커 2020. 6. 17.
반응형

 

차량 결함에 따른 오작동 의심 관련 동영상입니다.

 

브레이크와 사이드 브레이크를 걸었음에도 속도가 줄지 않고 수동으로 기어를 낮춰도 속도가 줄지 않는 절체절명 상황에서 다행이 차량과의 사고가 나지 않았고 이후 직선도로에 오르막 차선에서 시동까지 꺼 결국 무사히 정지가 된 사례입니다..

 

저기서 속도도 줄이지 못하고 분리대등을 부딛쳤다면 자칫 큰 사고가 났을 수도 있었던 상황.. 침착한 가족의 대처가 모두를 살린 것 아닐까 싶네요..

 

한민철 TV에선 해당 차량을 목격한 차량의 블랙박스 제보를 부탁했습니다.. 이는 뒤에서 브레이크 등이 켜져 있는지 여부를 보기 위함 아닐까 합니다..  

차종은 기아의 레이.. 2020년 06월 07일 (일) 10시경, 경부고속도로 기흥ic to 신갈ic 입니다.. 

 

다음은 해당 동영상에 올려진 내용입니다.

참고로 저런 상태가 되었을 경우 우선 기어를 N으로 변환하는게 중요할듯 합니다.. 엔진과 구동측의 연결을 끊는 방법이겠죠.. 엔진은 미친듯이 돌겠지만 정작 바퀴는 돌진 않을 겁니다..

 

시동을 끄는 행위는 하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핸들이 잠겨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섣부른 시동끄기는 결국 차의 제어 불능을 불러와 자칫 큰 사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