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경찰이 세브란스병원 급습' 가짜뉴스 확산..경찰, 내사 착수

by 체커 2020. 8.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26일 SNS 등에 유포된 '가짜 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대한의사협회가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확대 등의 정책에 반대하며 26일부터 집단휴진에 들어간 가운데 '경찰이 세브란스병원을 급습했다'는 내용의 '가짜 뉴스'가 급속히 퍼졌다.

제보자 등에 따르면 이날 '세브란스에서 과별 전공의 대표끼리 회의중이었는데 서대문경찰서에서 급습했다고 한다. 다들 도망치고 있다고 한다'는 내용의 카카오톡 대화 캡처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유포됐다.

해당 사진에는 '서대문경찰서에서 세브란스병원에 암병원 제중관 본관 진입 협조요청을 전달했고, 병원 총무팀에서 전임의협회장에게 해당 사실을 알렸다고 한다. 당시 의국장(전공의) 회의가 진행중이었고 즉시 해산했다고 한다'는 내용도 있었다.

이같은 내용에 대해 병원과 경찰은 모두 '가짜 뉴스'라는 입장을 내놨다.

해당 대화 내용을 인지한 세브란스병원 관계자는 "사실무근이며, 경찰관이 방문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

서대문경찰서도 이날 해당 내용을 언급하며 "일부 SNS에서 공유되고 있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번 가짜뉴스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jujuk@yna.co.kr


갑자기 유포된 내용이었습니다.. 세브란스 병원에 경찰이 급습하는 바람에 과별 전공의 대표들이 도망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에 관할구역인 서대문경찰서와 세브란스 병원에선 가짜뉴스라고 입장을 냈습니다..

 

서대문 경찰서에선 세브란스 병원에 경찰을 보낸 적이 없다고 밝혔고..세브란스 병원에선 경찰이 방문한 적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얼마나 퍼졌을까 싶지만 빠르게 해명이 나온만큼 속지 않길 바랍니다.. 왜 갑자기 저런 가짜뉴스가 나왔는진 의문입니다.. 아마도 경찰이 현재 파업중인 전공의들을 탄압하고 있다는 주장을 하고 싶어 나온 결과가 아닌가 추측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