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마스크 써달라"는 편의점 직원에 주먹날린 손님

by 체커 2020. 12.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마스크 써 달라고 요청한 편의점 직원 폭행
매장 밖에 나가서도 편의점 직원에게 욕설과 폭행
전국 곳곳에서 방역 수칙 제대로 지키지 않아 마찰

[앵커]

편의점 직원이 손님에게 마스크를 써달라고 요청했다가 심한 욕설과 함께 폭행을 당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방역 수칙 지켜달라고 한 것이 그렇게 기분이 나빴는지 의문입니다.

이성우 기자입니다.

[기자]

마스크를 쓰지 않은 손님이 편의점 안으로 들어오자 직원이 마스크를 써 달라고 요청합니다.

이 남성은 마스크를 쓰지만, 곧장 직원이 서 있는 카운터로 다가가 욕설을 퍼붓습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설치된 아크릴판을 때리더니 분이 풀리지 않은 듯 카운터 안으로 들어가 직원을 밀치고 폭행합니다.

[피해 편의점 직원 : 네가 뭔데 쓰라 마라 (xx)이냐. 그러면서 마스크를 쓰고 안 쓰고 내 자유인데 손님한테 그렇게 마스크 쓰라고 명령하지 마라. 이러면서 저에게 다가와서….]

경찰에 신고한 편의점 직원은 이 남성이 매장 밖으로 나가려 하자 같이 따라 나갑니다.

하지만 매장 밖에서도 이 남성은 직원에게 기분이 나쁘다며 계속 욕설을 퍼붓고 폭행을 가합니다.

남성의 난동은 신고받은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10분가량 이어졌습니다.

목과 팔 등을 다친 편의점 직원은 무엇보다 정신적 고통이 심하다고 말합니다.

[피해 편의점 직원 : 당연한 것을 요구했을 때 폭행을 그렇게 일방적으로 10분이 넘는 시간 동안 그렇게 많이 가한다는 것에 정신적 충격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전국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이 내려졌지만, 곳곳에서 방역 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마찰을 빚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편의점이 있는 충북 제천의 경우 불과 2달도 안 돼 코로나19 확진자가 180명 넘게 급증해 비상이 걸린 상황.

경찰은 편의점 CCTV를 확인하고 폭행을 가한 남성을 조만간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일부는 2단계로 유지되고 있는데 실내에선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편의점에 방문한 사람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이용하다.. 마스크 착용하라는 점원의 지적에 점원을 폭행한 사건이 벌어졌네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지정하고.. 업소의 영업을 제한하고..공공시설 운영을 제한하고.. 별의별 수단 다 해도.. 지키지 않는 인간이 1명이라도 있다면 확산을 막긴 힘들겁니다..

 

편의점 점원을 폭행한 폭행범에 대해 폭행죄와 감염병예방법.. 기타 여러 죄명 다 씌워 벌금 포함 가중처벌을 했음 좋겠군요..

 

별다른 죄책감 없이.. 뭐가 잘못인지 인지하지도 못했을테니 제대로 각인되도록 처벌을 했음 좋겠습니다..이런 인간 한두명일까 싶으니..앞으로도 계속 그런식으로 처벌하다보면 언젠간 머리속에 각인이 되겠죠..

 

저런 식으로 멋대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다니다 여럿 감염된 사례... 과연 없을까요?

 

요새 역학조사중에 감염원을 특정짓기 어려운 사례 여럿 있을 겁니다.. 아마 저런 개념조차 없는 인간들이 그 원인이라 생각합니다.

 

걸리면... 발뺌하겠죠.. 자신의 행동에 대해 부정하면서.. 모른척 하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