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코로나로 빈 시설서 스파링한다며 폭행 "아들 의식불명"

by 체커 2020. 12.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증거 영상 요청한 부모에 "가해자 부모 동의받아라"

[앵커]
고등학생 2명이 같은 학년 학생에게 두 시간 가까이 주먹을 휘둘렀고 결국 쓰러진 학생은 2주가 지난 지금까지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때린 학생들은 권투 연습 스파링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이 2명을 구속했습니다. 이 일이 벌어진 아파트 측에선 CCTV영상이 지워졌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고등학생 1학년 A군에겐 지난달 28일이 부모를 본 마지막 날입니다.

그 날 오후 2시 30분.

A군은 같은 학년 남학생 2명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폭력 사건이 발생했던 아파트 단지 안입니다.

가해 학생들은 이 뒷쪽 문을 통해 들어온 뒤 번호로 돼 있는 잠금장치를 풀고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코로나19로 시설이 비어있는 점을 노린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잠금장치도 바뀌어있습니다.

[A군 어머니 : 아이는 아직 의식이 없어요. 왼손가락을 까딱거리기는 하는데 그런 것들이 너무 간헐적이니까…]

가해 학생들은 사건 직후 A군 가족에게 권투 연습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2시간가량 맞은 A군이 정신을 잃자 동생에게 연락해 스파링 중 정신을 잃었다고 알린 겁니다.

하지만 경찰은 일방적인 폭행으로 판단해 가해학생들을 구속해 검찰로 넘겼습니다.

답답한 A 군 부모는 증거를 찾아 나섰습니다.

아파트가 운영하는 체육시설이라 내부가 촬영된 CCTV 영상이 있을 걸로 봤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측의 답은 차가웠습니다.

[A군 어머니 : 개인정보 유출 때문에 안 되고 그리고 '가해자랑 합의를 하든지' 막 이런 말씀을 하세요. 가해자랑 뭘 합의를 하나요?]

CCTV에 가해자 얼굴이 나오니, 가해자 부모의 동의를 받아오란 겁니다.

가해학생들이 구속될 정도의 폭행 영상을 본 아파트 관리소장의 설명은 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아파트 관리소장 : 글러브를 끼고 토닥토닥했나 봐요. 노는 분위기가 어땠나 보니까 평온했다… 일방적으로 패고 그런 게 아니고, 토닥토닥한 거고.]

게다가 CCTV 영상이 지워졌다고 주장했습니다.


 

요새 토닥토닥의 정도가 의식불명인가 봅니다..

 

인천의 어느 아파트 단지내 운동시설에서 폭행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가해 학생들이 구속될 정도였음 심각한건데.. 피해 학생은 아직도 깨어나질 못하고 있다 합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가해학생들에 대해 강력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그런데 아파트 관리소장이 어이가 없긴 하네요..

피해 학생의 부모가 CCTV열람을 요구하자 거부했는데.. 열람정도는 가해학생측의 동의 없이도 열람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왜 거부를 했는지 의문이네요.. 거기다 관리소장은 토닥토닥했다.. 평온했다.. 

 

토닥토닥한게 의식불명이 될 정도일까요?

 

개인적으로 관리소장이 가해학생 부모측으로부터 뭔 부탁을 받았는지.. 아님 자신이 관리하는 아파트에서 불미스런 일이 발생한걸 무마할려고 그러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가해학생들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중단된 체육시설에 들어가 폭행을 벌였습니다.. 제대로 잠그고 관리했었다면 애초 들어가지 못했을 터.. 폭행사건이 벌어질 확률을 줄일 수 있었겠죠.. 물론 가해학생들은 다른 인적드문 장소 찾아 폭행을 벌였을 겁니다.. 그렇기에 가해학생들에 대한 강한 처벌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되면 차라리 아파트명을 공개했음 좋겠네요.. 그래야 해당 아파트의 관리가 개판이고.. 관리소장의 무능을 알릴 수 있으니..

 

여러 사건에서 아파트 관리소장이 입주민들에게 피해를 입거나 욕설..등의 인격모독을 당한 사례 많았고.. 결국 극단적 선택을 한 관리소장이 있는가 하면..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사망한 사례도 있긴 했었죠..

 

하지만 이번 폭력사건이 벌어진 아파트의 관리소장은 욕먹어도 할말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아파트 입주민들은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폭행사건이 일어나도 CCTV 열람도 못해 증거를 확보하지 못하고.. 심지어는 아파트 CCTV 영상을 삭제까지 하는 아파트이니 말이죠.. 이런 사건.. 또 일어나지 말란 법 없는데.. 아파트 관리소장이라는 사람이 이런식으로 무마할려 하는 행동을 하고 있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