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택배노조, 잠정합의안 추인.."내일 업무 복귀"

by 체커 2021. 1. 2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택배기사 과로의 원인으로 꼽히는 분류작업을 놓고 택배사와 갈등을 빚다 총파업을 선언한 택배노조가 29일 파업을 종료하기로 했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은 이날 오전 전체 조합원 총회를 열고 노조와 택배사, 국토교통부, 국회 등이 전날 도출한 잠정합의안을 투표에 부친 결과 투표율 89%에 찬성률 86%로 가결했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잠정합의안이 추인됨에 따라 파업을 종료하고 30일부터 업무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노조와 사측은 이달 21일 분류작업을 택배사 책임으로 하는 1차 사회적 합의를 타결했지만, 분류작업 인력의 구체적인 투입 시기·방식 등을 놓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해 노조가 이날부터 파업에 돌입했다.

분주한 택배센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norae@yna.co.kr


 

[세상논란거리/사회] - 엿새 만에 파탄난 사회적 합의.. 택배노조 29일 "총파업"

 

택배회사와 택배 노조와의 잠정 합의안이 도출되어 택배 노조측에서 파업을 철회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오진 않았지만 택배물 분류작업에 관한 내용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택배 노조가 파업을 한 이유가 바로 택매물 분류작업에 관련된 인력 충원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합의가 도출되어 파업이 철회한 것에 대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합의사항을 그대로 이행하길 바랍니다.. 나중에 말장난 없이 말이죠..

 

관련뉴스 댓글... 특히 네이버쪽에선 일이 힘들다면 구역을 나누면 되지 않냐 되묻는 이들이 있더군요.. 일은 덜하고.. 돈은 포기하지 않는다는 말도 하고요...

원래 택배물 분류작업은 택배 노동자들의 업무가 아닙니다.. 그래서 택배물 분류작업에 관한 비용 지불도 없었고요. 결국 그동안 택배노동자들은 공짜일을 한 겁니다.. 이번 택배노동자들의 파업도 택배물 분류작업에 관한 이유이지.. 택배 이송에 관한 내용은 없습니다.

 

[노조는 지난 21일 택배사와 체결한 사회적 합의 내용 중에서 ‘분류작업’ 조항이 파기됐다고 주장했다. 택배사가 개별 분류된 물품을 기사에게 넘겨줘야 하고 택배기사 업무는 집하 배송으로 구분해야 하는데 현장은 달라지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부득이하게 택배기사가 분류작업에 투입되면 합당한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데, 이 역시 지켜지지 않았다고 했다. 노조 관계자는 “택배사가 사회적 합의를 부정하는 내용의 공문을 영업점에 전달한 사실도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택배노조에 민노총이 개입되어 있으니 일단 부정적인 글이 올라는 것 아닐까 추측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