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수도권서 5명 이상 못 모인다..거리두기 완화 미루기로

by 체커 2021. 6. 3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 경기, 인천 4인까지만 사적모임 허용하는 현행 방침 당분간 유지
(시사저널=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30일 오후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301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가 오는 7월1일부터 허용할 예정이던 '5인 이상 사적모임'을 보류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라 내달 1일부터 2단계를 적용, 사적 모임 인원을 6명까지 허용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전격 취소하고 '5명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과는 별개로 서울 지역의 사적 모임은 4인까지만 허용된다.

서울시는 30일 오후 오세훈 서울시장과 25개구 구청장이 화상으로 참여한 '서울시-자치구 긴급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회의'에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는 최근 서울시의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375명으로 올해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엄중해진 방역 상황을 고려한 결과다.

서울시와 수도권 지자체들은 오는 7월1일부터 방역당국의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에 따라 2단계 거리두기를 적용, 1~14일까지 6명까지 사적모임을 허용하고 이후부터는 8명까지 사적 모임을 허용할 예정이었다.

서울시와 함께 수도권에 속한 경기도와 인천시도 사적 모임 인원 제한을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다.  최근 수도권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데다, 원어민 강사 집단감염에서 델타 변이까지 확인된 점을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한편 오 시장은 같은 날 회의에서 내달 15일 이후 허용될 예정이던 '8인 모임 허용' 역시 재검토할 수 있음을 시사한 바 있다. 오 시장은 회의에서 "현 상황에서는 서울의 경우 일주일 정도 추이를 지켜보고 확진자가 감소하지 않을 경우 그 부분(8인 모임 허용)을 재검토 할 수 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7월 1일부터 사적 모임이 완화가 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적용이 될텐데.. 서울.. 경기.. 인천에선 이런 완화된 사회적거리두기가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내달부터 수도권 6인 모임 허용..비수도권은 모임금지 전면해제(종합)

[세상논란거리/사회] - '새 거리두기' 단계 발표..첫 2주는 전국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

 

따라서 서울.. 경기.. 인천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가 적용되었는데.. 왜 모임을 못하게 하냐 따지지 않길 바랍니다.

 

방역당국이 방침을 정해도.. 각 지자체장이 관련해서 방역조치를 완화를 하거나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감염병 예방법에 근거를 둡니다. 방역 주체가 방역당국과 더불어 지자체장도 그 권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5인미만 사적모임 금지가 계속 적용되는 바.. 아쉽더라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랍니다.

 

이렇게 된건 아마도 얼마전 확인된 원어민 강사 집단감염 때문이라고 봅니다. 해당 집단감염 사례조사중.. 델타변이.. 인도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되었기 때문입니다.

 

날이 더워지고 있어 코로나 바이러스의 활성이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도 있겠지만.. 전염력이 빠른 바이러스의 유입이 확인되었고.. 곳곳에 집단감염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 확진자의 수가 급감하지 않는 한... 개인방역수칙 잘 지켜주고..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피하는 생활을 계속 이어갔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