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셀프주유소서 문신 보여주며 "나 건달인데, 기름 좀 넣어"

by 체커 2021. 7. 2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유튜버, 40대 종업원에 "건달 총 잡는 거 아냐"
옷 걷으며 "무에타이 3년 배웠다"
"OO끼, 싸가O" 욕설까지 '충격'

사진=SNS 캡처

한 유튜버가 셀프 주유소에서 종업원에게 "기름을 넣을 줄 모른다"며 언성을 높이는 충격적인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유튜버는 종업원에게 오른쪽 팔의 문신을 보여주며 "나 건달인데, 건달은 총을 잡는 게 아니다"라며 위화감도 조성했다. 더욱이 종업원을 향한 욕설도 서슴지 않았다.

29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한 채널에는 '셀프 주유소에서 종업원에게 주유시키는 O'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이 유튜버는 40대 남성 종업원에게 "사장님 기름 좀 넣어줘요"라며 "사장님 건달은 총을 잡는 게 아니에요. 아저씨가 넣어줘요"라고 말했다.

직접 주유하라는 종업원의 대답에 유튜버는 "○○○ 싸가O 없이 하네. 오늘 참교육 들어가야 하나"라며 카메라를 보고 욕설했다.

종업원이 경찰을 부르겠다고 하자 "경찰을 왜 부르냐. 고객이 넣어주라는데 경찰을 불러? 사장 불러야겠네"라며 "이 양반이 손님을 협박한다"고 으름장을 놨다.

이어 "팁 1000원 줄테니 만원만 넣어달라"며 "1000원 더 주냐. 기분이다. 자 2000원, 커피 한잔 먹어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명색이 건달이 총을 잡는 건 아니다"라며 종업원에게 옷을 걷어 문신을 보여줬다. "무에타이 3년 배웠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이 유튜버는 마지못해 주유하는 종업원을 두고 "이게 건달이다"라고 말하며, 종업원에게는 "형님 죄송합니다. 혹시 연배가 어떻게 되시냐"라고 물었다.

종업원은 "마흔이요"라고 대답했고, 이에 유튜버는 "동갑이네. 친구야 미안하다"라고 반말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일하시던 분은 덕분에 기분 상해서 욕하면서 보냈을 하루를 콘텐츠라고 웃고 있다니 참 한심하다", "주작이든 뭐든 이런 유튜버들 제재 좀 했으면 좋겠다", "다들 나와 같은 생각을 하니 욕은 안 남긴다", "아버지가 이런 곳에서 일한다고 생각하면 이럴 수 있나" 등 눈살을 찌푸렸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어떤 유튜버의 영상이 논란이네요.. 셀프주유소에 직원에게 기름을 넣으라 요구하는 컨셉으로 동영상을 찍은 것 같은데.. 문제의 영상이 여기저기 공유가 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문제의 영상을 찍은 유튜버는 담양오리tv입니다.. 언제 찍었는지는 알 수 없네요.. 다만 영상을 공유한 사람은 해당 영상을 담양오리tv에서 캡쳐하든.. 다운로드를 받든 해서 업로드 7월27일에 해서 공유한 것 같습니다. 즉 영상이 올라간 계정과 담양오리tv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일단 영상을 딱 봐도 유튜버가 의도한 영상이라는 건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셀프주유소 직원은 모르는것 같지만(아님 모른척 하는 것일수도..).. 그 영상을 보는 이들에겐 그다지 좋게 보이진 않겠죠..

 

영상을 찍고.. 올리면서 논란이 될 걸 알긴 했을까요? 해당 영상은 담양오리tv에선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영상에선 댓글도 쓸 수 없도록 막혀 있고요..

 

그려려니 해야 할듯 합니다.. 막말을 했다고는 하나.. 직원에게 직접적으로 위협을 가하거나 하진 않아 보이니까요..말도 좀 험하게 말을 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막말을 하는 정도는 아니네요..

 

그냥 이런 유튜버가 만든 이런 영상이 있었다는것만 알면 될듯 합니다..

 

[추가]

해당 유튜버가 자신의 채널에 해당 영상에 관해 사과영상을 올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