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부정물질이 검출된 건강기능식품 회수 조치

by 체커 2021. 9. 5.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업체인 ‘한국네츄럴팜(대구 서구 소재)’에서 제조·판매한 ‘렉소(비타민B2)’에서 부정물질인 실데나필과 타다라필이 검출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2년 8월 19일로 표시된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 스마트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8.31+(보도참고)+건강기능식품정책과.pdf
0.46MB


 

 

식약처에서 렉소라는 비타민제에서 부정물질이 검출되어 회수조치를 했다고 합니다..

 

검출된 물질은 실데나필과 타다리필.. 기준은 건강식품에서는 검출되지 말아야 할 성분입니다..

 

이 두 성분.. 의약품으로서 유통되고 있는 성분인데.. 발기부전치료제로 쓰이는 성분입니다..;;

 

관련뉴스 :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 심장 잘 뛰게 한다

 

관련링크 : 실데나필(위키백과)

 

건강을 위해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분들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인데.. 거기에 발기부전 치료제로 쓰이는 성분이 들어가 있다면..;;

 

왠지 더 찾을것 같지만.. 알려진대로 해당 성분은 심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의사에게 관련해서 심혈관계 질환이 없다는 진단서를 받고.. 처방전을 받아야 복용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그런 성분이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비타민제에 함유되었다면.. 그로인해 자칫 사고가 발생될 우려가 크죠..

 

따라서 해당 제품을 구입한 분들은 구입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권고합니다.. 그런데 왠지 몇몇 남성분들은 그냥 복용할 것 같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