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男병사 속옷 들춘 女소대장 "싫으면 능력껏 군대 뺐어야지"

by 체커 2021. 9.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육군 항공작전사령부에서 여성 소대장이 한 병사의 속옷을 손으로 들어올리고 "이게 싫으면 군대 오지 말았어야지"라고 말하는 등 부적절한 언행과 행동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18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항공작전사령부(항작사) 예하부대 소대장 막말'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항작사 예하부대 소속 병사라고 밝힌 제보자는 여성 소대장이 병사들에게 인격적·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언행을 일삼아 병영 분위기를 저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먼저 제보자는 지난 2월 훈련 도중 부상을 입은 병사들이 많아지자 소대장은 '너네가 개복치냐, 왜 이렇게 환자가 많냐'며 언성을 높였다고 폭로했다. 그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죽는다고 알려진 개복치에 병사들을 비유해 '마음의 편지'에 호소했지만 이에 대한 별다른 언급이 없었다"고 밝혔다.

또한 6월에는 "(소대장은) 병사들이 보급 받는 디지털 무늬 티셔츠는 속옷이며 '상반신에 디지털 티만 입는 것은 여자가 비키니만 입고 돌아다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며 "디지털 티를 입고 다니던 병사들을 비키니만 입고 다니는 변태로 취급했다"고도 했다. 그로인해 많은 병사들이 사비로 PX 티셔츠를 사야 했다는 것.

심지어 7월에는 소대장이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행동과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제보자는 "해당 소대장은 관물대의 개인물품 보관함까지 모두 열어보라고 했고 한 병사의 빨래바구니를 들춰 입었던 속옷까지 들어있는데도 빨랫감을 손으로 집어 올려, 저녁점호를 받던 주변 병사들에게 보이게 했다"고 폭로했다.

그리고 소대장은 '너네가 군대에 왔으면 어쩔 수 없이 (연대책임을) 감수해야 하고 이게 싫으면 군대 오지 말았어야지'라며 '어떻게든 방법을 구해서 능력껏 군대 뺐어야지'라고 했다는 게 제보자의 전언이다.

이에 제보자는 "이 말을 들은 순간 병사들은 더 이상의 의욕을 잃었다"며 "청춘 바쳐 끌려온 병사들에게 그게 소대장이 할 말인가"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능력이 없어서 군대 못 뺀 병사들이 잘못한 건가"라며 "성적·인격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폭언을 일삼는 소대장 때문에 병사들의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고 울화통을 참을 길이 없어서 제보한다"라고 밝혔다.

논란이 일자 항공작전사령부 측은 "(소대장이) 부대원들에게 일부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을 확인했고, 사기저하와 인권침해 소지가 있는 언행에 대해 해당 소대장이 사과와 재발 지를 약속했다"며 "향후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원활한 의사소통과 부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육군훈련소에서 대신 전해드립니다.. 라는 페이스북에서 제보를 받아 공개된 내용입니다. 이미 조치는 끝난 사례네요..

만약.. 피해병사가 여성 장교로.. 그리고 가해 소대장이 남성 지휘관으로 바뀌어 비슷한 사례가 발생했다면.. 과연 어땠을까 싶죠..

 

장교들이야.. 월급받고 직업으로 온 이들이지만.. 사병들은 나라의 부름에 와서 적은 월급으로 나라를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는데.. 최소한 사생활만큼은 존중되어야 하는거 아닐까 싶네요.. 사병들.. 군대 오고싶어 왔을까 싶죠.. 

 

거기다 여성 장교.. 어떻게든 능력껏 군대에서 빠졌으면 된다 막말하네요.. 병역기피를 해야 한다고 군 간부가 본인 입으로 주장합니다.. 병사들.. 그나마 참았으니 다행이지.. 그 막말에 탈영이나 사고라도 쳤다면 과연 어찌되었을지..;; 군 간부 줄줄이 강제전역 되었을지도 모르겠군요.

 

여성이 피해자이고 남성이 가해자인 경우에는 그리도 논란이 크게 되더만.. 남성이 피해자고 여성이 가해자인 경우에는 왠지 조용하네요..

 

이런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하는건 결국 군대라는 특수한 환경때문일텐데.. 군대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뭐 같은건 변하지 않는것 같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