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신호 지켜 횡단보도 건너는 강아지..한문철 "사람보다 낫다"

by 체커 2021. 10. 10.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목줄도 안 한 강아지가 신호를 지켜 횡단보도를 지나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다.

지난 8일 유튜브 '한문철TV'에는 "무단횡단자분들, 강아지를 본받읍시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한 시민이 제보한 이 영상에는 목줄을 하지 않은 강아지가 보행 신호에 맞춰 횡단보도를 지나는 장면이 담겼다. 영상을 보면 강아지는 횡단보도 앞에서 기다리다가 청신호로 바뀌자 재빠르게 도로를 건넜다.

심지어 강아지는 앞에 사람이 나타나자 오른쪽으로 길을 비켜주기도 했다.

주인 없이도 도로교통을 잘 지킨 강아지의 모습에 한문철 변호사는 감탄을 연발했다. 그는 "횡단보도 바깥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신호등이 들어오니까 맞춰서 걷는다"라며 "아주 예의 바른 강아지"라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사람 중에는 저 강아지만도 못한 무단횡단자가 상당히 많다. 최소한 우리 백구처럼만 행동하자. 그럼 무단횡단 사고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형주 기자 jhj@mt.co.kr


반응형
728x90

피식 웃고 말 일이긴 한데.. 어찌보면 사람은 경각심을 가져야 할 계기도 되지 않을까도 싶군요..

 

한문철TV에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제보된 영상인데.. 위의 보도내용은 얼마전 공개된 것이지만.. 사실 그 영상이 공개된건 몇개월전 이미 공개된 영상이었습니다. 6월 21일에 공개된 영상이네요..

 

무단횡단 사례 2개를 보여주고.. 마지막에 제주도에서 보행자 신호를 지키며 건너다가.. 마주오는 보행자 보고 비켜서 지나가는 백구의 영상 말이죠..

개도 보행자 신호 지켜가며 길을 걷습니다.. 거기다 마주오는 보행자를 배려해서 비켜서 지나가기도 합니다..

 

그럼 여지껏 무단횡단한 이들은 결국 이 개만도 못한 행동을 한 것이 됩니다. 특히 해당 영상의 앞에서 본 2 사례의 무단횡단자 말이죠..

 

그래서 개를 본받읍시다.. 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죠.. 물론 모든 개가 보행자 신호를 잘 지키는 건 아니지만..

 

그만큼 교통법규를 잘 지키자는 의미죠.. 뭐.. 

 

그런 의미로.. 무단횡단 하지 맙시다.. 운전자는 식겁합니다.. 특히 차 사이로 갑자기 튀어 나오면서 무단횡단을 하는 이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