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IT

KT, 전국 유·무선 통신망 마비.."포스기 결제까지 먹통" / 정상화

by 체커 2021. 10. 2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KT의 전국 유·무선 인터넷망에 장애가 발생했다. 모바일 데이터 전송은 물론, 오프라인 결제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다. © News1 박영래 기자

KT의 전국 유·무선 인터넷망에 장애가 발생했다. 모바일 데이터 전송은 물론, 오프라인 결제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다.

25일 오전 11시30분 전후로부터 KT의 인터넷망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장애가 발생해 데이터 전송이 이뤄지지 않는 상태다.

이번 장애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서 발생했다. 무선인터넷·유선인터넷은 물론 기업망까지도 통신이 되지 않는 상태다.

KT망을 이용하는 편의점에서 결제가 이뤄지지 않아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모습 2021.10.25./뉴스1 © New1 조현기 기자

현재 KT망을 사용하는 상점들에서도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시민들은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대해 KT 관계자는 "현재 인터넷 불통 상태는 확인했으며 원인을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


반응형

KT 통신망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LTE.. 3G 모두 말이죠..

 

아마 집에서 인터넷 하는 이들.. 모뎀을 몇번이나 재부팅 시켰을지 모르겠습니다. 

 

휴대폰 쓰는 분들도 휴대폰 바꿀때가 되었다 생각했을지도 모르고요..

 

이렇게 보도가 나왔는데.. KT 통신망 쓰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나.. KT 인터넷을 이용하는 분들은 전국적으로 장애가 났는지도 모르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합니다.. 그럼 임시라도 SKT나 LGU+의 통신망을 임시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우회조치를 해야 함에도 그런 조치가 나오는지 모르겠군요.. 

 

인터넷은 먹통.. 전화는 연결되는것 같습니다.

 

이전 KT의 기지국 화재때.. 통신사간 통신망을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법안이나 대책이 마련되지 않았나 싶었죠..

 

[세상논란거리/사회] - 불길 잡았지만..KT복구, 유선·인터넷·결제 2일 소요(종합)

[세상논란거리/IT] - 통신재난 때 타사 통신망으로 전화·인터넷 쓴다(종합)

[세상논란거리/IT] - 불 나서 KT망 끊겼다?..SKT·LGU+망으로 '전화·카톡' 다 된다(종합)

 

그게 아닌가 봅니다.. 아직 멀었네요.. 이번 장애로 KT 고객들은 KT에 항의를 할테고.. 또 몇달치 요금 감면등을 통해 무마할려 하겠죠..

 

10월 25일 오후 1시 50분 기준으로 정상화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