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염불이 시끄럽다고?"..항의하러 온 이웃 주민 살해한 불당 승려

by 체커 2021. 11. 22.
반응형

다음

 

네이버

【 앵커멘트 】 개인 불당은 운영하는 승려가, 이웃에게 둔기를 휘둘러 살해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확성기를 통해 나오는 염불 소리가 시끄럽다고 항의하러 찾아온 인근 주민에게 이런 끔찍한 일을 저질렀습니다. 강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10가구 남짓 되는 경남 합천의 작은 시골마을.

이 마을에 있는 불당 앞에는 혈흔이 남아있고, 이를 닦았던 붕대가 방치돼 있습니다.

어제(21일) 오후, 이 불당의 승려가 둔기를 휘둘러 이웃 주민이 숨지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 불당에서는 녹음된 염불 소리를 확성기를 통해 내보냈는데, 옆집 주민이 찾아와 시끄럽다고 항의하자 돌과 방망이로 공격한 겁니다.

▶ 스탠딩 : 강진우 / 기자 - "가해자인 개인 불당 주지와 피해자인 이웃 주민의 집은 이처럼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도 '염불 소음'으로 인한 다툼이 여러 차례 있었는데, 주민들은 종교단체라는 이유로 제대로 하소연도 못했습니다.

▶ 인터뷰 : 유가족 - "언젠가 사고를 칠 거라고 걱정은 하고 있었는데 오랫동안 정진한다는 스님이 이런 터무니없는 사태를 벌여서 황당합니다."

불당에는 찾아오는 신도도 없었고, 범행을 저지른 승려는 승복을 입고 다녔지만, 승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터뷰 : 마을 주민 - "같은 마을에 살면서 인사도 안 하고 차가 오면 욕설을 해요. 보통 사람하고 달라요. 무섭더라고."

경찰은 이 승려에 대해 살인 혐의로 구속 영장을 신청하고 자세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강진우입니다.


반응형

개인 불당을 운영하는 사람이 항의하러 온 이웃을 둔기로 살해했다고 합니다..

 

개인불당... 승려가 개인적으로 불당을 만들어 운영하나 봅니다.. 하지만 가해자는 승적이 없는 사람이라네요... 

 

가짜승려죠..

 

개인 불당에서 녹음된 염불소리를 확성기로 내보내서 분란을 자초한 것인데.. 승적도 없는 가짜 승려이니.. 살인죄로 처벌받으면 그만이겠죠.. 불교에서 말하는 극락은 못갈듯 싶네요.

 

이런 불당을 운영하면서 수익이 있어야 운영이 지속되었을 터.. 사기 꽤나 치고 다녔던거 아닌가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