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이준석 "내가 상임선대위원장" vs 조수진 "난 尹 말만 들어" 고성 충돌

by 체커 2021. 12. 20.
반응형

다음

 

네이버

 

20일 선대위 비공개 회의서 이준석·조수진 언성 높이며 갈등
이준석, 조수진에 "'윤핵관' 보도 정리하라" 지시
조수진 "내가 왜 당신 말 듣나"..이후 "내 책임" 입장 표명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최고위원인 조수진 의원이 20일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강하게 충돌한 것으로 확인됐다.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 대표와 공보단장인 조 의원이 마찰을 빚으면서 선대위가 삐꺽거리는 모양새다.

이준석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당 중앙선대위 비공개 회의장 안에선 문밖으로까지 들릴 정도로 고성이 오갔다. 누군가 책상을 강하게 치는 소리까지 들려 나왔다. 당 관계자 등에 따르면 갈등의 주체는 이 대표와 조 의원이었다.


이 대표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이 대표는 공보단장인 조 의원에게 ‘모 언론에서 인용하는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의 말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 대표를 저격하고 있으니 정리하라’고 하자 조 의원이 ‘내가 왜 이 대표의 말을 들어야 하느냐’고 반발했다.

이를 들은 이 대표가 ‘내가 상임선대위원장인데 그럼 누구 말을 듣느냐’고 되묻자 조 의원은 ‘난 (윤석열) 후보 말만 듣는다’고 답했다. 이에 이 대표가 책상을 쳤고, 선대위 회의는 바로 종료됐다.

이 대표는 선대위 회의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나 “선대위 내에서 업무 지시사항에 반발하는 사람이 있어 선대위 운영체계 상 바로잡고자 이야기를 했다”며 “본인이 맡은 업무에 맞는 걸 지시했는데 ‘상임선대위원장 말은 들을 필요 없다’고 발언하는 바람에 언성이 높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정리가 됐느냐는 취재진 질문에는 “(본인) 하기에 달려 있다고 본다”며 “상황의 엄중함을 알았으면 자기의 직무를 수행할 것이고 개선의 노력도 인지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조 의원은 “현재 발생되는 일련의 상황은 모두 내 책임”이라는 입장을 취재진에 전달했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반응형

국민의힘 선대위의 논란입니다. 

 

국민의힘 대표이면서 상임선대위원장인 이준석 대표와.. 선대위 공보단장인 조수진 위원과의 충돌 때문입니다.

 

발단의 발언은 이렇네요..

이 대표는 공보단장인 조 의원에게 ‘모 언론에서 인용하는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의 말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 대표를 저격하고 있으니 정리하라’고 하자 

조 의원이 ‘내가 왜 이 대표의 말을 들어야 하느냐’고 반발했다.

이를 들은 이 대표가 ‘내가 상임선대위원장인데 그럼 누구 말을 듣느냐’고 되묻자 

조 의원은 ‘난 (윤석열) 후보 말만 듣는다’고 답했다. 

명백히 이준석 대표를 무시하는 발언을 조수진 위원이 했죠.. 

 

물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선거관련된 당무에 대해선 우선권이 있긴 합니다.. 

 

이는 국민의힘 당헌의 5장.. 대통령후보선출 부분에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링크 : 당헌.. 대통령후보선출(국민의힘)

5장 대통령후보선출.pdf
0.04MB

하지만.. 해당 자리에는 윤 후보가 없죠... 부대 위문차 강원도인가.. 전방부대를 방문했으니까요..

 

그럼.. 다음 서열로선 총괄선대위원장과 공동선대위원장이 그 다음인데.. 그런 공동선대위원장의 발언인데.. 안듣겠다 거부하고 따지니.. 공동선대위원장이면서 당 대표로선 그냥 흘려들을 수 없는 발언 아닐까 싶죠..

 

일단 조수진 위원은 자기 책임이라며 한발 물러선 반응을 언론사에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윤석열 후보로선 내부 정리가 필요할듯 합니다. 이대로 서열정리가 되지 않는다면.. 이런 충돌 또 일어날 수 있겠죠..

 

그런면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아예 전권을 이재명 후보에게 넘기고 당대표등이 나서는 일은 별로 없죠.. 인재영입등은 자체적으로 하는 것 같지만.. 그런면에서 조직 관리는 이재명 후보가 좀 나은듯 보이네요..

 

두 후보 모두 조직을 관리했던 위치에 있었지만..(한명은 지자체장으로서.. 또한명은 검찰총장으로서..) 아무래도 조직 관리에 대해선 윤석열 후보는 경험이 적어보입니다. 왠지 내부도.. 외부도 중심을 잡지 못하고 그저 휘둘리는것 같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