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조수진 사퇴.. 윤석열 "김종인이 이준석 문제 알아서 처리한다 했다"

by 체커 2021. 12.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민의힘 내분 심화] 조수진, 오후 8시경 SNS에 사퇴 글 "진심으로 죄송.. 백의종군 하겠다"
[박소희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마치고 나오며 '이준석·조수진 갈등 사태'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 직책을 사퇴한 이준석 당대표를 돌려세우는 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의 몫이 됐다. 이 대표와 갈등을 일으킨 조수진 의원 역시 중앙선대위 직책을 사퇴했다. 

윤 후보는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 앞에서 취재진을 만나 '이 대표의 사의를 수용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김종인) 총괄위원장께서 '이 문제는 나한테 맡겨 달라. 내가 이 문제를 알아서 처리하겠다'고 했다"며 "김 위원장이 (이 대표와) 얘기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대표와 오늘 만날 계획인가' 등 다른 질문에는 답 없이 자리를 떴다.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기자들에게 "아까 4시에 (이준석 대표) 기자회견이 있었고, 후보는 회의나 보고가 있어서 5시 넘어서 저희하고 상의할 기회가 있었다"며 "그때 후보께서 '김종인 위원장에게 전화해서 상의드렸다. 김 위원장께서 이 문제는 내게 일임해달라는 취지의 말씀이 있었다'더라"고 설명했다. 다만 윤석열 후보가 직접 이준석 대표에게 연락했는지 여부는 "제가 확인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이 수석대변인은 또 "(이 대표의) 선대위 직책은 현재 유지되고 있다. 사의를 표명했지만, 아직 그걸 받아들이는 것으로 결정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이라며 김종인 위원장이나 윤석열 후보가 수용해야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거듭 "김 위원장께서 설득이나 모든 것을 '본인에게 위임해달라'고 하셨기 때문에 후보가 위임해드렸다"며 "김 위원장께서 이 문제를 잘 해결해주시리라고 믿고 있다"고 했다.

이준석 대표가 "거취표명을 하라"고 요구했던 조수진 의원은 결국 중앙선대위 직책을 사퇴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후 8시 경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는 이 시간을 끝으로 중앙선대위 부위원장과 공보단장을 내려놓는다"며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과 당원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직을 내려놓고 나왔죠..

 

원인은 조수진 공보단장과의 충돌... 조 단장은 이 대표 면전에서 자신은 윤후보 말만 듣는다 따졌죠.. 나이는 조 의원이 많으나.. 직책은 이 대표가 높죠.. 

 

결국 이 대표가 위원장직을 내놓고 나오자.. 결국 조수진 공보단장도 공보단장직을 내려놓고 나갔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니.. 자연스레 윤석열 후보에게 눈을 돌리게 되죠.. 결국 윤 후보의 선대위에서 발생한 일이니까요..

 

그런데... 윤후보의 말에... 많은 이들.. 특히나 보수진영에서 실망하는거 아닌가 우려스럽네요..

"(김종인) 총괄위원장께서 '이 문제는 나한테 맡겨 달라. 내가 이 문제를 알아서 처리하겠다'고 했다"
"김 위원장이 (이 대표와) 얘기하고 있다"

결국... 윤 후보가 자신의 선대위에서 뭘 하는 입장인건지 의문이 들죠.. 특히나.. 조수진 공보단장은 윤후보의 말만 듣겠다 했다 그 사태가 벌어진 건데... 처음에는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에 대해 그저 두고보자는 말을 하더니.. 이젠 김종인 총괄위원장이 알아서 한다고 해서 자신은 그저 관심 끊고 선거활동만 하겠단 의미인가 싶네요..

 

아님... 그저 책임을 모두 김종인 위원장을 비롯한 선대위 사람들에게 떠 맡기고 자신은 모른척 하고 있는 걸지도..;; 자신을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구성된 선대위인데..;;

 

혹시... 김종인 위원장이 윤 후보 뒤에서 상왕역활을 하는 것 아닌가 싶군요.. 윤석열 후보는 앞으론 김종인 위원장이 하라는대로만 할까요?

 

이러다.. 정말로 대통령이 된다면.. 정치도 누가 하라는대로 할까봐 걱정이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