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대선을 신파로 만들어"..'I believe' 입힌 김건희 영상 조회수 100만 넘어

by 체커 2021. 12. 27.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사과문에 불필요한 대목이었다"며
윤석열의 인간적인 면모 부각한 부분에
'I believe' 노래 입혀 편집한 영상 공유돼
작곡가 김형석 사용 동의했다는 사실도 화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대국민 사과문을 놓고 보수 성향의 커뮤니티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사과가 미흡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김씨가 윤 후보의 인간적인 면모를 부각한 대목에 대해 "사과에 필요한 내용이 아니었다"며 이를 부정적으로 다루는 동영상까지 공유하고 있다.

26일 오후 3시 16분쯤 축구·스포츠 온라인 커뮤니티 에프엠(FM)코리아에서 'Carried'라는 아이디를 쓰는 이용자는 김씨의 사과 영상 중 일부에 가수 신승훈씨의 노래 '아이 빌리브(I believe)'를 입힌 영상을 공유했다. FM코리아는 국민의힘 지지 성향이 강한 커뮤니티로 특히 2030 남성 이용자들이 목소리를 많이 낸다.

해당 영상은 김씨가 "제가 남편을 처음 만난 날 검사라고 하기에 무서운 사람인 줄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늘 같은 옷을 입고 다녀도 자신감에 넘치고 호탕했고 후배들에게 마음껏 베풀 줄 아는 그런 남자였습니다. 몸이 약한 저를 걱정해 밥은 먹었냐 날씨가 추운데 따뜻하게 입어라 늘 전화를 잊지 않았습니다"라고 밝힌 부분을 편집한 것이다.

이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는데, 하루가 안 된 27일 오전 11시 현재 해당 커뮤니티의 조회수 100만을 넘겼다. 게다가 영상을 올린 이용자가 '마음껏 퍼 가세요'라는 글을 올리면서 다른 커뮤니티나 개인 SNS에도 공유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을 본 이용자들은 "오늘부로 대선은 기울었다. 진짜로"(a*******), "국민의힘 선대위가 얼마나 눈치를 보고 무능한지도 드러났다. 저걸 사과문이라고 들고 오다니"(O**), "대선을 신파로 만들어버렸다"(사***)고 실망감을 느러냈다.

작곡가 김형석 씨가 '아이 빌리브(I believe)' 음원을 김건희 씨 영상에 사용하는 것을 허락했다는 사실이 화제가 됐다. 에프엠(FM) 코리아 게시글 캡처

'I believe'의 작곡가 김형석 씨가 음원 사용에 동의했다는 사실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 계정에 "저작권 사용을 허합니다"라고 남겼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지만 캡처본이 공유되고 있다.

김 작곡가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로 익히 알려져 있다. 2017년 문 대통령 헌정곡 '미스터 프레지던트(Mr. President)'를 작곡했고, 2018년 트위터에서는 김경수 전 경남지사에게 '문재인 지지한다고 예능 프로그램에서 잘렸어요'라고 밝혔다는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윤주영 기자 roza@hankookilbo.com


반응형
728x90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가 그간 자신에 대한 의혹.. 논란등에 대해 대국민사과를 했더랬죠...

 

[세상논란거리/정치] - 尹 위기론에 몸 낮춘 김건희..사죄·자숙 '결자해지'로 정면돌파

 

대국민사과에 대해.. 받아들일지 여부는 그걸 들은 국민들의 몫이긴 한데.. 어떻게 받아들일까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었죠..

 

왜 사과를 했는지.. 그 이유에 대해 언급없이.. 윤석열 후보에 대한 내용.. 뭐 애정등에 대해 언급하고.. 그냥 죄송하다 사과하고.. 뭘 잘못했는지에 대해선 나중에 기자들에게 별도자료를 줬다고 하죠..

 

그래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제대로된 사과가 아니라고.. 

 

결국.. 관련해서 조롱하는 영상까지 나왔네요.. 사과영상중에 윤석열 후보를 언급하는 부분만 떼서 음악을 입혀 공개한게 저 위의 영상입니다. I believe... 신승훈의 노래이죠.. 감미로운 노래죠..

이렇게 되니.. 대국민사과가 아니라.. 그냥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고백 기자회견 같네요..;; 

 

그럼 사과가 되지 않죠..

 

해당 영상은 에펨코리아에서 올라온 게시글에 같이 올라온 영상이라고 합니다. 영상을 재구성한 사람이 여기저기 퍼트리라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링크 : 오늘자 김건희 사과 요약(에펨코리아)

d94a27007b7dbf2172a0b4497272e7c6.mp4
5.06MB

이게 뭔 망신일까 싶죠.. 물론 당사자는 진심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결국 신파로 만들어 버렸죠.. 이런 영상 퍼트리는 것에 대해 당사자나.. 윤 후보나 탓을 못할 겁니다.. 어찌하겠습니까.. 그렇게 만들도록 한게 자신들쪽인데..

 

일단.. 국민의힘 쪽에선 대국민 사과를 했다고.. 그래서 더이상 논란이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윤 후보 배우자를 옹호하는 발언등이 국민의힘 쪽에서 연일 나오고 있죠..

 

하지만.. 여의치는 않을 것 같네요.. 만약 이런 상황에서 대선후보 교체가 되면.. 과연 국민의힘에선 좋은건지 나쁜건지 애매할 듯 싶네요.

 

아.. 더불어민주당 쪽에선 이대로 윤 후보가 계속 있길 바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새 지지율...박빙중이죠..;;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