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건희 "잘하면 1억 줄 수도"..MBC,'7시간 통화' 녹음 공개

by 체커 2022. 1.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돈 안 챙겨줘 미투 터지는 것..조국의 적은 민주당, 남편 키워준 건 文정권"
"김종인, 먹을 거 있는 잔치판에 온 것".."홍준표 까는 게 슈퍼챗 더 많이 나올 것"
'줄리 의혹' 반박.."영적인 사람, 도사들이랑 삶 얘기하는 걸 좋아해"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이은정 정수연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7시간 통화'에서 "미투가 터지는 것이 다 돈을 안 챙겨 주니까 터지는 거 아니야"라고 말한 것으로 16일 보도됐다.

이날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공개한 김씨와 서울의소리 소속 이명수 기자 간의 통화 녹음 파일에 따르면 김씨는 진보 진영의 '미투' 이슈와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이 내용은 김씨의 육성 그대로 방송됐다.

MBC, 김건희 씨 '7시간 전화 통화' 관련 방송 방영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16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 걸린 전광판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전화 통화' 내용을 다루는 MBC 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방영되고 있다. 2022.1.16 hwayoung7@yna.co.kr

김씨는 "보수들은 챙겨주는 건 확실하지. 그렇게 뭐 공짜로 부려 먹거나 이런 일은 없지"라며 "그래서 미투가 별로 안 터지잖아, 여기는. 미투 터지는 게 다 돈 안 챙겨 주니까 터지는 거 아니야"라고도 말했다.

이어 "돈은 없지, 바람은 피워야겠지, 이해는 다 가잖아. 나는 다 이해하거든. 그러니까 그렇게 되는 거야"라고 덧붙였다.

또 "보수는 돈 주고 해야지 절대 (진보 진영처럼) 그러면 안 된다. 나중에 화 당한다. 지금은 괜찮은데 내 인생 언제 잘 나갈지 모르잖아. 그러니 화를 당하지, 여자들이 무서워서"라고 말했다.

김씨는 "미투도 문재인 정권에서 터트리면서 잡자 했잖아. 사람이 사는 게 너무 삭막하다. 난 안희정이 불쌍하더만 솔직히. 나랑 우리 아저씨(윤석열 후보)는 되게 안희정(전 충남지사) 편이야"라고도 언급했다.

김씨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해선 "조국 수사를 그렇게 펼칠 게 아닌데 조국 수사를 너무 많이, 너무 많이 공격했지"라며 "그래서 검찰하고 이렇게 싸움이 된 거지"라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빨리 끝내야 한다는데 계속 키워서 유튜브나 유시민 이런 데서 계속 자기 존재감 높이려고 키워가지고, 사실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고 밝혔다.

또 윤 후보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키워준 거다. 보수가 키워줬겠나"라며 "정치라는 것은 항상 자기 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를 탄핵시킨 건 보수"라며 "바보 같은 것들이 진보, 문재인(대통령)이 탄핵시켰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보수 내에서 탄핵시킨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기자에 대해선 "이재명이 된다고 동생을 챙겨줄 거 같아? 어림도 없어"라며 "명수가 하는 만큼 줘야지. 잘하면 뭐 1억원도 줄 수 있지"라고 함께 일하자는 제안도 했다.

지난해 9월 국민의힘 경선 과정에서 이 기자에게 경선 경쟁자였던 홍준표 의원에 대해 비판적 질문을 해보라는 발언도 했다.

김씨는 홍 의원의 서울대 토크콘서트 일정에 갈 것이라는 이 기자의 말에 "날카로운 질문을 해봐라"라며 "홍준표 까는 게 더 슈퍼챗(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후원금)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도 말했다.

김씨는 유흥업소에서 종사했다는 이른바 '줄리' 의혹과 관련해서도 "나이트클럽도 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며 직접 반박했다.

그는 "내가 되게 영적인 사람이라 그런 시간에 차라리 책 읽고 차라리 도사들하고 같이 얘기하면서 삶은 무엇인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걸 좋아하지, 나는 그런 게 안 맞아요"라고도 말했다.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선 "본인이 오고 싶어 했다"며 "왜 안 오고 싶겠어. 여기가 자기 그건데. 먹을 거 있는 잔치판에 오는 거지"라고 발언했다.

이날 공개된 통화 녹음 파일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 초 사이에 서울의소리의 촬영 담당 이모 씨가 김 대표와 50여차례 통화한 내용 중 일부다.

이씨는 이 파일을 MBC에 넘겼고 김씨 측은 이 방송을 금지해달라며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재판부는 수사 관련 등 일부 내용을 제외한 상당 부분의 방송을 허용했다.

MBC, 김건희 씨 '7시간 전화 통화' 일부 내용 공개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16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 걸린 전광판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전화 통화' 내용을 다루는 MBC 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방영되고 있다. 2022.1.16 hwayoung7@yna.co.kr

yumi@yna.co.kr


반응형

예고된대로.. 그리고 법원 판결이 방송해도 된다고 결론이 남에 따라.. MBC 스트레이트가 방송되었습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국힘, 김건희 녹취록 방송 D-1.."MBC 실질적 반론권 보장하라"

[세상논란거리/사회] - 김건희 '7시간 통화' 방송금지 일부인용.."수사 중인 내용 등 제외해야"

결론부터 말하면... 내용에 대해선 별거 없네요...

 

아마 23일에 관련해서 또 방송이 되는 것 같던데.. 16일에 방송된 부분에 대해선.. 대체로 윤석열 후보의 선대위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중간에 법원의 판결에 따라 중간중간이 짤린 부분이 나옵니다..

그래서.. 아마 이부분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아쉬워하는 이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조국교수를 친건 민주당.. 박근혜를 친건 보수.. 안희정씨의 미투사건에 대해 보수에선 챙겨주는게 확실하기에 미투가 없다..;;

 

뭐.. 이런 방송이네요..

 

이정도면... 국민의힘에서 왜 그리도 민감하게 반응을 했는가 의아할 것 같습니다. 내용 전반으로 볼때.. 윤 후보 배우자로 인해.. 윤 후보가 타격을 받을지는 좀 의문이 들 수 있으니까요..

 

오히려.. 국민의힘 때문에 MBC 스트레이트가 더 주목받은 결과가 되었네요.. 국민의힘... 엉뚱한 곳에서 괜한 힘을 쓴 것이 되죠.. 오히려 국민의힘이 MBC에 난입하려다 막히는 모습등을 통해 MBC를 탄압하는 모습이 부각이 되었으니.. 윤 후보의 지지율은 별개로.. 국민의힘은 이미지면에선 타격을 받을 것 같습니다. 물론 국민의힘의 지지율이 떨어져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지지율은 영향은 덜 받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이트는 관련해서 반론이 나오면 다음 방송에서 반영한다고 밝히고 다음 내용.. 동학개미 관련 내용으로 넘어갔습니다.

 

이정도면.. 이후 논란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아.. 안희정씨의 미투 관련해서 비난은 좀 나올 수 있겠네요.. 특히나 보수에선 미투가 없는 이유등을 언급해서... 여성측에서 비난은 나올법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