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재원, 김건희 각종 의혹 사건에 "검찰, 무혐의 처분해야"

by 체커 2022. 3.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사무실에서 김 전 비대위원장과의 회동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1.11.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환 기자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7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등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 사건에 대해 "검찰은 김건희 여사를 무혐의 처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실무진들이 무혐의라고 하는데도 위에서 계속 수사해라 한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코바나콘텐츠의 후원금 사건 등 정치권에서 고발해서 수사를 해 다른 관련자들은 수사를 끝내고 기소했는데 (검찰이) 김건희씨 부분만 가지고 있다"며 "수사가 끝났으면 결정을 하라"고 말했다.

그는 '검찰이 김건희씨는 소환 한 번 안 했다'는 취지의 사회자 질문에도 "소환 조사해 기소할 가능성이 단 1%라도 있었다면 김오수 검찰이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별 짓을 다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어 "선거에 임박해 다른 계좌가 발견됐다라는 보도가 나왔는데 검찰에서 이미 모든 자금추적을 다 하고 그것까지 전부 수사를 다 끝낸 상태였다"며 "그런데 그것을 주가조작이라고 볼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특히 "어제 김오수 검찰총장이 ‘법과 원칙에 따라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했는데 그분이 법과 원칙에 따라서 임무를 수행했느냐"며 "수사를 똑바로 하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nghp@newsis.com


반응형

어...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윤석열 당선인의 배우자에 대한 수사에 대해..

 

무혐의처분을 내리라고 하네요..

 

정확히 무혐의 처분을 내리라고 한 건 아니고..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실무진들이 무혐의라고 하는데도 위에서 계속 수사해라 한다는 것"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코바나콘텐츠의 후원금 사건 등 정치권에서 고발해서 수사를 해 다른 관련자들은 수사를 끝내고 기소했는데 (검찰이) 김건희씨 부분만 가지고 있다"
"수사가 끝났으면 결정을 하라"

실무진들이 무혐의라고 한다는 군요.. 수사진들에 대해 위에서 압박을 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는 부분이죠.. 

 

언론보도라고 하는데.. 그 말이 맞다면.. 벌써부터 검찰이 윤 당선인의 눈치를 보고 수사를 급하게 마무리 짓겠다는 의지를 보인거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기소를 내지 않은건.. 검찰이 윤 당선인의 눈치를 보고 기소를 할지 여부를 결정하지 못하기 때문 아닐까 예상도 할 수 있는데..

 

그동안 소환조사를 못한게.. 윤 당선인의 눈치때문에 소환통보를 쉽게 결정하지 못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 거기다 김오수 검찰총장도 지금은 거부를 했지만.. 사퇴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득달같이 별짓을 할 여유가 있을까 의문이 드는데도 그런 가능성 싹 다 배제를 해버리면..

 

조만간 무혐의처분 내린다는 보도 나오겠네요..  미리 결론부터 내리고 실무진 압박하는 모양세가 나오는걸 보면..

 

벌써부터 검찰에 손을 대는 국민의힘이네요.. 왠지.. 옛 버릇 다시 나온것 같아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