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尹정부 국토부 장관에 원희룡·여가부 장관에 김현숙

by 체커 2022. 4.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尹정부 국토부 장관에 원희룡·여가부 장관에 김현숙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이슬기 기자 = 윤석열 정부 초대 내각의 국토교통부 장관에 제주지사를 지낸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이 발탁된 것으로 10일 알려졌다.

여성가족부 장관에는 김현숙 대통령 당선인 정책특보가 내정됐다.

국토부 장관에 내정된 원 위원장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윤 당선인과 맞붙었으나 이후 대선후보 캠프에서 선대본부 정책본부장을 맡아 대선 정책 공약 전반을 총괄했다.

대선과정에서 민주당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대장동 의혹 제기를 주도하며 '대장동 1타 강사'를 자임했다.

여가부 장관에 내정된 김 특보는 숭실대 경제학과 교수로 비례대표로 19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대통령비서실 고용복지수석비서관을 지냈다. 현재 대통령 당선인 정책특보를 맡아 여가부 폐지, 저출산·고령화 관련 정책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인수위 들어서는 윤석열 당선인 (서울=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들어서고 있다. 2022.4.8 [인수위사진기자단] photo@yna.co.kr

여가부는 폐지가 일단 유예된 상태로, 새 정부는 향후 정부조직개편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여가부를 대체할 조직을 구성할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2시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검증이 끝난 8개 부처의 장관 인선을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yjkim84@yna.co.kr


반응형

윤석열 정권에서 첫 국토부장관에 원희룡 전 제주지사.. 첫 여가부 장관에 김현숙 정책특보가 지명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많은 이들이 피식하네요..

 

일단 원희룡 전 지사의 경우.. 제주도지사시절 한 게 있어 국토부 장관을 할 자격이 되느냐는 반박이 있고..

 

무엇보다.. 장관직이니 청문회를 거칠텐데... 민주당이 원 전 지사를 깔게 너무 많아 뭐부터 까야 할지 싶을테니까요..

 

이전에 대장동 1타 강사 운운했는데.. 재개발 업체에게 이득을 주는 법안을 발의.. 대안 반영 폐기가 되었던 전례도 있었죠..

 

많은 이들이 반대한 비자림 숲을 벌채한 것도 있고..

 

조건부라며 그리도 홍보했드만.. 이젠 대한민국의 첫 영리병원으로서 제주도에서 영업이 될 상황이 된 것도 있고요.. 

 

발언도 있죠.. 소시오패스 발언.. 거기다.. 옛적.. 음주폭행 전력도 있었다죠..

원희룡 전 지사의 경우에는 이런 논란들이 줄을 이을테고..

 

여가부 장관으로 지명될 예정인 김현숙 정책 보좌관도 문제가 되겠죠. 

 

무엇보다... 윤 당선인의 공약... 여가부 폐지에 대해..

여가부 장관에 내정된 김 특보는 숭실대 경제학과 교수로 비례대표로 19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대통령비서실 고용복지수석비서관을 지냈다.

현재 대통령 당선인 정책특보를 맡아 여가부 폐지, 저출산·고령화 관련 정책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여가부 폐지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을 여가부 장관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회사로 따지면..회사를 폐업을 할려 하는 이를 회사 사장으로 보낸 격입니다..

 

여가부에 들어가면?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당연히 짐부터 싸게 만들겠죠.. 폐지 아니면 다른 부서로 통폐합하게 만들고 장관직에서 물러날테고요..

 

이럴진대.. 여가부에서 참으로 환영하겠네요.. 저승사자가 제발로 들어와서 싸그리 정리할게 뻔한데...

 

청문회때.. 많이도 관심을 가질듯 합니다.. 특히 원희룡 전 제주지사의 청문회는 말이죠..

 

아마 하루 가지고는 어렵겠죠.. 2일 혹은 3일동안 청문회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사람당...

 

국민의힘에선 과연 원 전 지사를 어떻게 옹호를 할까 싶네요.. 그 화려한 전력... 문서로... 영상으로 다 남아 있을텐데 말이죠..

 

거기다.. 여가부 폐지를 담당하는 사람을 여가부 장관으로 보내는 것도 어떻게 옹호를 할지 말이죠.. 여가부 폐지하러 장관으로 들어가는거 아니냐는 공격에 뭐라 반박할까요? 그때가선 폐지하는게 아니라고 발뺌할까요? 설사 그게 받아들여져 들어가서... 정작 짐부터 싸게 하면.. 그땐 그게 아니라고 또다시 반박할련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