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전산관리'했다던 박진 아들, 엔서스그룹 설립자·이사도 맡아

by 체커 2022. 4. 2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캐나다 법인등기자료로 확인.."회사영업 관여 안해" 해명과도 배치

출근하는 박진 외교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박진 외교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종로구 한 건물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2.4.20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아들이 과거 근무했던 캐나다 소재 회사에서 설립자와 이사 등 주요 직책을 맡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아들이 회사의 영업에 직접 관여하지 않았다는 박 후보자 해명과 배치될 수도 있는 부분이어서 논란이 될 전망이다.

연합뉴스는 20일 캐나다 정부가 공개하는 법인 공시자료에서 박 후보자 아들이 근무했던 엔서스그룹(NSUS GROUP INC)의 법인 설립 인가 등 관련 자료를 조회했다.

엔서스그룹이 2018년 8월 30일자로 받은 설립 인가에는 설립자 4명이 기재됐는데 그중 한 명의 이름이 박 후보자 아들 박씨와 같다.

법인 이사회도 박씨를 포함한 이들 4명으로 구성됐다.

앞서 박 후보자는 아들의 엔서스그룹 근무 당시 직무에 대해 "기술자로서 엔서스그룹 내부의 회사 전산시스템을 유지·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었을 뿐 회사의 직접적인 영업이나 사업 영역에 관여하지 않았으며 회사 간 지배관계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법인 설립자나 이사는 회사의 내밀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의사결정에 깊이 관여한다는 점에서 박 후보자의 해명이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온다.

출근하는 박진 외교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박진 외교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종로구 한 건물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2.4.20 hama@yna.co.kr

다만 박씨는 이사를 오래 맡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엔서스그룹은 2018년 11월 12일 캐나다 정부에 제출한 자료에서 박씨가 2018년 8월 30일부로 더는 이사가 아니라고 적시했다. 그 이후에 제출한 자료 및 가장 최근인 지난 19일자 보고서에서도 박씨는 이사 명단에 없다.

한편 엔서스그룹은 온라인 도박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엔서스그룹은 홈페이지 등에서 사업 영역을 온라인게임 전문 투자·컨설팅·마케팅으로 소개했으며, GG포커 등 온라인 포커사업 출시에 주요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다만 GG포커는 국가·지역별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해당 도박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았다고 소개하고 있어 온라인 도박이 법적으로 허용된 국가에서만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에서 접속하면 지금 접속한 국가에서는 실제 돈이 오가는 도박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안내창이 뜬다.

앞서 박 후보자는 "엔서스그룹은 캐나다 소재 합법적 기업으로 게임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거나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뿐 도박사이트 운영에 관여하는 불법회사가 전혀 아니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엔서스그룹 법인 설립 인가 자료 (서울=연합뉴스)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 아들이 근무한 캐나다 소재 엔서스그룹(NSUS그룹)의 법인 설립 인가. 설립자 4명 중 맨 아래에 박 후보자의 아들 박씨의 이름이 적혀있다. 2022.4.20

bluekey@yna.co.kr


반응형

박진 외무부장관 후보자의 아들에 대한 논란입니다.

 

이전에.. 박진 후보자의 아들이 외국에 있는 온라인 도박사이트 운영 회사에 재직했다는 보도가 나왔었습니다.

 

이에 박 후보자는 게임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거나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뿐 도박사이트 운영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해명을 했는데..

 

추가보도에선.. 이 회사에서 박 후보자의 아들이 설립자.. 이사직을 맡았다는 보도를 냈습니다.

 

관련자료는 캐나다 정부로부터 받았네요.. 내용상에는 문제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박 후보자의 해명에도 의혹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박 후보자의 아들은 온라인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설립한 것이 되니까요..

 

이에.. 몇몇은 이재명 전 후보를 언급합니다.. 반박하는 쪽도 마찬가지고요..

 

이재명 전 후보의 아들.. 도박사이트에 가입하고 활동했다는 의혹이 나왔고.. 나중에 인정도 했죠.. 다만 해당 도박사이트는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도박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비교를 하네요..

 

도박사이트를 이용한 이재명 전 후보 아들과... 도박사이트를 설립한 박 후보자 아들.. 어느쪽이 더 잘못했냐고 말이죠... 둘 다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는데 말이죠..

 

아.. 이재명 후보.. 아들의 이런 활동 때문에 꽤나 난감했었더랬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