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한동훈 "딸 인천시 단체장상 수상"..박남춘 "사실과 달라"

by 체커 2022. 5.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가 올린 글.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인천시 산하 단체장상을 수상했다는 주장에 대해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사실관계가 다르다며 반박하고 나섰다.

박 후보는 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한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준비단이 '후보자 장녀는 지난해 서울특별시장, 2020년 인천시 산하 단체장으로부터 수상했다'고 밝혔다는 보도를 접했다"며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 후보 딸이 받은 상은) 국가 청소년 정책을 수행하는 인천시 위탁기관에서 요청한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이라며 "(날짜도) 2021년 11월"이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이 상에 대해 "위탁기관이 요청해 의회 의장상을 받은 것"이라며 "인천시장상도 아니고 의회가 인천시 산하 단체도 아니다"라고 부연했다. 한 후보 딸의 수상 내역을 인천시 산하 단체장이 준 상으로 볼 수 없다는 취지다.

MBC는 전날 '미국의 한 인터넷 매체가 한 후보자 딸의 교육 봉사 활동을 소개하면서 서울시장상, 인천시장상 등의 수상 이력을 언급했으나 해당 지자체에는 상을 준 기록이 없다'고 보도했다.

이후 한 후보자 청문준비단은 기자단에 보낸 메시지에서 "후보자의 장녀는 2021년 서울특별시장, 2020년 인천광역시 산하 단체장 등으로부터 수상한 바 있다"고 즉각 반박했다.

chamse@yna.co.kr


반응형

박남춘 인천시장이 한동훈 법무부장관 딸의 수상내역에 대해 사실확인을 하는 글을 SNS에 올렸습니다.

 

위의 박남춘 시장의 글은 이후 수정이 되었는데.. 한 후보자의 딸이 인천에서 수상을 한 이력이 2번이며.. 한 후보자가 2020년 인천광역시 산하 단체장의 수상 해명에 대해 맞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https://www.facebook.com/parknamchun/posts/5076986819082664 - 박남춘 인천시장 페이스북

 

한 후보자측은 한 후보자 딸의 수상내역에 대해.. 처음에는 인천시장상.. 서울시장상이라고 언급되었다가.. 이후 해명을 하면서..

"후보자의 장녀는 2021년 서울특별시장, 2020년 인천광역시 산하 단체장 등으로부터 수상한 바 있다"

2020년 인천광역시 산하 단체장으로부터 수상.. 2021년은 서울특별시장으로부터 수상을 한 바가 있다고 해명을 했었는데.. 애초 서울시와 인천시는 수상한 적이 없었다고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세상논란거리/정치] - 한동훈 장녀 서울시장상·인천시장상 수상?..시에선 "준 적 없다"

 

관련보도를 박남춘 인천시장이 보고 처음에는 2020년 인천광역시 산하 단체장 수상에 대해 박남춘 인천시장이 아니라는 식의 글을 올렸고 그걸 보도가 된 것이 위의 보도인데.. 다시 올라온 글에 의하면 사실이라고 합니다..2020년에 인천시 산하단체장상 말이죠..

 

즉.. 일단 2020년에 인천에서 받은 수상내역은 사실이라는 것이 됩니다.. 인천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이니.. 산하 단체장으로부터 받은건 맞으니까요..

 

다만 박남춘 인천시장은.. 보도를 통해 알려진 '인천시장상'은 시의회 의장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한동훈 후보자측 해명에는 2020년 인천시 산하 단체상이라고 언급했고.. 박 시장은 2020년에 인천시 산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을 한 후보자 딸이 수상을 했다고 언급했으니.. 한 후보자측의 해명은 맞게 됩니다.. 날짜와 산하단체 수상이 맞으니까요..

 

이제 2021년에 수상했다는 서울시장상에 대한 해명이 필요한 부분인데.. 한 후보자는 이에대해 청문회에서 해명하겠다 밝혔습니다. 이것도 혹시 서울시 산하 단체장상이 아닌가 싶네요..아니면 인천시의회에서 받은 것인데 서울시에서 받은것으로 혼동해서 기입한 것일 수도 있고요.. 그게 아니고 한 후보자측의 주장이 맞다면.. 서울시에선 수상한 적이 없다고 했으니.. 어디서 누구에게 받았는지를 밝히는게 중요해지겠죠..

 

[추가]

이후 서울시에서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수상을 했는데.. 수상내역이 서울시 시스템에서 누락되었다는 내용입니다.

「 한동훈 후보자 장녀 서울시장상 수상과 관련 설명자료 」

관련 서울시는 국회의원 요구자료 요청에 따라 표창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긴급히 자료를 조사하여 '해당자료 없음'으로 회신하였음.

수상 여부를 재차 수기기록 및 대회 보도자료 등을 통해 재검증하는 과정에서 법무부장관 후보자 장녀 (한OO)의 수상내역이 시스템에 누락되었음을 인지하였음.

후보자의 장녀가 받은 시민상(어린이 및 청소년 부문)은 분야별 부서에서 심사하고 시상한 후 사후적으로 표창관리시스템 등록 및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절차로 수상이력이 관리되나, '21년 시민상(어린이 및 청소년 부문) 수상자 114명이 시스템 등재 과정에서 누락이 발생하였음을 발견하였음.

즉.. 2021년 서울시장상 수상내역과 2020년 인천시 산하단체상 수상내역은 맞다는 결론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