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檢, 40대 가장 묻지마 폭행女, 특수상해 '기소유예' 사건종결

by 체커 2022. 5.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지난달 피해자와 합의..모욕·폭행은 '공소권 없음'

지난해 7월 20대 만취 여성에게 폭행당한 40대 남성이 공개한 사진. [보배드림 캡처]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술에 취해 40대 가장과 그의 아들을 이유 없이 폭행하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오히려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20대 여성이 피해자와 합의했다. 이에 검찰은 ‘기소유예’로 사건을 종결했다.

6일 헤럴드경제 취재에 따르면 최근 서울동부지검은 특수상해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20대 여성 A씨에 대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 모욕과 폭행에 대해서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처리했다. A씨는 지난달 피해자 측과 합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확한 합의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A씨는 지난해 7월 30일 오후 10시 30분쯤 서울 성동구 한 아파트단지 주변을 산책 중이던 40대 남성 B씨의 가족에게 다가가 B씨의 중학생 아들에게 맥주캔을 내밀었고, 아들이 이를 거절하자 돌연 뺨을 때렸다. B씨가 이를 말리자 A씨는 욕설을 하며 휴대전화로 B씨의 머리를 사정없이 내려치며 폭행했다.

B씨는 폭행을 당하면서도 불필요한 신체접촉으로 불이익을 받을 것을 우려해 강하게 저항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A씨는 출동한 경찰관에게 B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폐쇄회로(CC)TV 분석 결과 그런 사실은 없었다.

이에 B씨가 A씨를 무고죄로 고소했으나, 경찰은 A씨에 대한 무고 혐의를 ‘무혐의’로 사건을 종결했다. A씨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말한 것만으로는 경찰관에게 고소인의 형사처벌을 구하는 의사표현으로 보기 어렵고, 추행에 대한 신고도 따로 하지 않았다는 게 이유다.

당시 B씨는 “명확한 녹화 영상이 있었기에 가해자가 신고를 하지 않은 것이다. 만약 그런 증거가 없었다면 무방비로 당했을 수밖에 없지 않냐”며 “경찰이 구체적 증거가 있음에도 무고 혐의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이 억울하다”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번 사건은 온라인커뮤니티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공분을 샀다. 피의자 A씨가 사건 이후에도 직접 사과를 하지 않은 것이 알려지면서 엄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이 올라 오기도 했다. 또, 사건을 목격한 피해자의 딸은 충격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

한편, 지난 3월에도 서울지하철 9호선에서 이번 사건과 비슷한 묻지마 폭행이 일어났다. 20대 여성 C씨는 3월 16일 오후 9시34분경 9호선 전동차 안에서 60대 남성 D씨를 휴대폰으로 여러 차례 내려쳤다. 또 이를 저지하기 위해 자신을 붙잡은 D씨에게 “더러우니까 빨리 손을 놔라”고 말해 모욕한 혐의도 받는다. 당시 C씨는 전동차 바닥에 침을 뱉다가 D씨가 저지하며 가방을 붙잡고 내리지 못하게 하자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C씨는 지난 4일 열린 첫 공판에서 자신의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123@heraldcorp.com


반응형

만취녀가 산책중이던 가족에게 다가가.. 아이에게 술을 권하고 거부하자 아이를 폭행하고.. 이를 말리던 가장도 폭행.. 이후 경찰이 출동했는데.. 성추행 당했다고 주장했던 여성.. 

 

사건이 종결되었다고 합니다.. 합의를 봤네요... 뭐 초엘리트 집안이라고 알려졌으니 비싼 변호사 사서 합의까지 되었음 당연한 결과 아닐까 싶네요..금융치료나 제대로 받았길 바랍니다. 대신 이번에 신상도 털렸었으니..다신 그런 범죄를 벌이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맥주캔 던지고 주먹질..자녀 앞에서 아빠 폭행한 만취 여성

[세상논란거리/사회] - 만취女에 맞기만 한 40대 가장..두 자녀도 보고 있는데, 왜?

[세상논란거리/사회] - 40대 가장 폭행한 20대 무고녀, 당시 소리지르며 욕하는 영상 공개

[세상논란거리/사회] - 40대 가장 폭행한 만취녀 신상 공개.."초엘리트 집안 막내딸"

[세상논란거리/사회] - '40대 가장 묻지마 폭행' 20대 만취녀 무혐의 결론(성추행 무고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