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논산 육군훈련소 224명 확진..귀가 조치 논란

by 체커 2022. 7.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하루 수십 명 수준이던 논산 육군훈련소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백 명으로 급증했습니다.

그런데 군 당국이 확진된 입소 장병들을 그대로 집으로 돌려보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재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코로나19 재유행이 군으로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당장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한꺼번에 200명 넘는 장병이 확진되면서 군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불과 지난주 83명이던 육군훈련소 확진자는 오늘 0시 기준 22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 만에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군은 구체적으로 밝힌 순 없지만, 확진된 인원 224명 중 입소 장병이 대다수라고 설명했습니다.

확진된 장병은 입소와 동시에 시행하는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런데 육군훈련소 측이 코로나19에 확진된 입소 장병들을 귀가 조치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국방부와 정부의 방역지침에 근거해 부대 내 치료가 아니라 집으로 돌려보냈다는 겁니다.

가족이나 지인이 확진 판정을 받은 입소 장병들을 데리러 오지 않으면 열차와 버스 등 대중교통을 타고 집으로 가야 합니다.

결국, 확진된 상태로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는 문제가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대해 육군훈련소 측 간부는 "귀가시키는 입소 장병에 대해 인력과 예산상의 문제로 차량 지원은 어렵다"면서 "군 상부와 논의해 개선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병역 의무를 위해 군에 징집된 뒤 확진 판정을 받고 다시 밖으로 내보낸 장병들, 군에서 주는 것은 최소한의 여비뿐이었습니다.

KBS 뉴스 정재훈입니다.


반응형

논산훈련소에 입소하는 장병들이 코로나에 감염된게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200명이 넘는 장병들이 걸린 건데.. 이들을 그냥 돌려보냈다고 합니다..

 

돌려보내도.. 그냥 교통비를 줬을 뿐.. 각자의 집으로 보내준 것도 아니기에.. 집의 가족이 데리러 오지 않는다면 결국 이들은 알아서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서 귀가해야 합니다..

 

이미 확진된 이들인데 말이죠.. 확진된 것이니.. 자가격리를 해야 하니.. 집으로 가긴 해야 했습니다.

 

그럼 이전에는 어찌했었을까... 이전정권에선 그냥 통째로 부대내에서 격리했습니다. 동일집단격리입니다. 그렇게 격리기간을 가진 이후에 기초훈련이 들어갔고 자대배치를 받았죠.. 물론 격리를 원하지 않는 장병은 귀가조치를 하긴 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장병들이 남아서 격리생활을 하는 걸 선택했습니다.. 가족들에게 감염전파될 우려 때문에 말이죠.. 이 과정에서 격리중에 식사나 화장실 사용등에 대해 논란이 있었기도 했죠..

 

그런데.. 이렇게 전부 내보내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럼 육군훈련소가 잘못한 것이냐.. 아닌것 같습니다. 위의 보도내용에 나오네요..

국방부와 정부의 방역지침에 근거해 부대 내 치료가 아니라 집으로 돌려보냈다는 겁니다.

현재의 질병관리청과 보건복지부등의 방역당국에서 부대입소자의 확진의 경우 그냥 돌려보내도록 방역지침을 내렸나 봅니다..

 

이렇게 되니.. 육군훈련소를 탓할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윤석열 정권의 방역당국을 비난.. 비판하네요... 이게 뭐냐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