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감기약 가격 오른다… 타이레놀 등 18개 품목 인상

by 체커 2022. 11.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1회 처방 시 103~211원 인상

 

감기약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내달부터 한시적으로 조제용 감기약 가격이 인상된다.

보건복지부는 23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현재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있는 조제용 해열·진통·소염제 아세트아미노펜 650㎎ 18개 품목의 상한금액 인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생산량 확대를 조건으로 1년간 한시적으로 오르는 것이다. 코로나19 유행 및 백신 접종 후 발열 등으로 수요가 크게 늘며 수급이 불안정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기존 1정당 50~51원이었던 상한금액은 다음달부터 70원으로 인상된다. 여기에 제약사별 공급 기여도에 따라 1년간은 한시적으로 최대 20원까지 가산해 내년 11월까지는 1정당 70~90원의 상한금액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환자가 부담하는 금액 역시 1회 처방 시 103~211원 가량 오른다.

생산량 역시 내년 11월 말까지 월 평균 50% 늘린다. 현재 4500만 정에서 6760만 정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겨울철 감기 유행 등으로 수요가 더 증가할 것을 고려해 내년 4월까지는 집중 관리기관으로 설정하고 기존 대비 60%까지 확대 생산한다.

복지부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추정한 수요량보다 넉넉하게 생산량을 늘리기로 했다"며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유행 등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필요한 의약품의 안정적 공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감기약 가격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이제 슬슬 추워지는 계절.. 코로나도 아직 종식되지 않았는데.. 독감의 계절이 왔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찾는 약이 감기약.. 그외 진통제죠.. 근데 그 가격이 오른다고 합니다..

 

다만.. 위의 내용은 조제용.. 처방을 받고 약국에서 약을 받을 때 비용이 상승한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대신 편의점등에서 판매하는 상비약의 경우.. 가격이 오르는지 여부는 언급되진 않았습니다. 현재로선 인상 대상에서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즉.. 감기약 부담이 있다면.. 처방받아 약을 구매하는 것보다.. 종합감기약을 편의점에서 구매하는게 가격면에선 더 나을 수도 있다는 겁니다.

 

다만.. 몸에 맞는 감기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게 안전하고 빠르게 치유되긴 할 겁니다.. 하지만 종합감기약을 구매하는 이들이 많아질듯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