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전장연 시위로 서울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 무정차 통과

by 체커 2022. 12. 1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오늘 4호선 삼각지역에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운행방해 행위를 동반한 시위를 진행하며 지연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민 불편을 줄이고 안전을 확보하고자 삼각지역을 무정차 통과합니다.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4호선 신용산<->숙대입구 구간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상선방면은 신용산역 2번 출구, 삼각지역 1번 출구에서 탑승 가능하며 하선 방면은 숙대입구역 8번 출구, 삼각지역 4번 출구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YTN 김태원 (woni0414@ytn.co.kr)


반응형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지하철 시위가 시작됨에 따라.. 4호선 운행에 지연이 발생하자.. 시위장소인 삼각지역에 대해 무정차 통과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서울시가 결정하고 서울지하철공사가 시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대부분 출근시간이 지나 평상시로 돌아갔겠지만.. 이런 일은 전장연의 활동에 따라서 여러번 발생할 수 있으니.. 무정차 통과가 결정된 후에는 어찌될지 미리 숙지하는게 좋겠죠..

 

무정차 통과가 결정된 후에는 지하철 인근에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무정차 통과 안내가 나오면.. 지체없이 어디서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할듯 합니다.

 

그리고.. 전장연은 이러한 무정차 통과에 대해 장소를 옮겨서 할 가능성이 있기에.. 삼각지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역에서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테니.. 자신이 있는 곳에 갑자기 무정차 통과가 된다는 안내가 오면.. 셔틀버스 탑승장소 확인... 이게 중요할듯 싶군요.

 

그리고.. 전장연은 무정차 통과결정 및 시행으로 시위를 못하게 되었다면.. 아마도 서울시와 서울지하철공사를 상대로 고소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무정차 통과 결정을 못하게 하는 가처분 신청등을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