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병주 "무인기 정보 유출? 30분이면 알 걸 모르는 대통령실이 무능"

by 체커 2023. 1.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직접 지도에 그려보니 침범 가능성 있다 판단한 것"
대통령실의 '국방부도 모르는 정보' 주장엔
"NSC도 열지 않은 대통령실이 4성 장군 출신 의원 무시"

 

대통령실로부터 '국방부도 합참도 모르는 북한 무인기 경로 정보를 받았다'는 공격을 받은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분만 투자하면 누구나 유추할 수 있는 것을 모르는 대통령실이 황당한 공격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대통령실이 스스로의 무능함과 무지함을 드러내고 있다"며 "자신들이 무인기 침투 당시 국가안전보장이사회(NSC)를 열지 않아 생긴 문제를 축소하기 위해 말도 안되는 주장을 펼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방공 레이더에서 무인기가 비행금지구역 안쪽에 스친 항적이 뒤늦게 발견됐고, 군이 북한 무인기가 비행금지구역을 스치고 갔을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을 하게 된 것이 지난 3일"이라며 "야당 의원(김병주 의원)이 언론에 주장한 말은 당시 시점으로는 국방부도 합참도 모르는 것이었는데 이런 자료는 어디에서 받았느냐"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그는 지난달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방부가 제출한 북한 무인기의 항적 지도를 직접 의원실의 대형 지도에 복원했다. 이후 그는 용산 대통령실 주변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반경 3.7킬로미터에 설정되는 비행금지구역을 직접 작도했다.

이를 통해 김 의원은 무인기의 비행궤적이 비행금지구역 위를 지나간다는 점을 인지했다. 김 의원은 "만약 국방부가 제출한 비행궤적이 100% 정확하다면 비행금지구역에 침범한 것이 아니다"라며 "하지만 국방위 질의 때 국방부 스스로가 비행궤적이 정확한 것이 아닌, 무인기가 식별된 지점들을 연결한 선에 불과하다고 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비행금지구역을 침범했을 수 있다고 의혹을 제기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무인기 침투 당시 정확한 비행궤적을 파악하지 못한 대통령실이 이같은 과정을 거치지 않은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정확한 궤적을 모르는 상황에서 39년의 군 복무 경력과 4성 장군 출신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내린 추론을, 마치 북한으로부터 정보를 하달받은 결과로 매도하고 있다"며 "국방위원의 전문성을 무시하고 스스로들의 무능함을 폭로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오는 6일 국회에서 민주당 국방위원회 의원들과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의 의혹제기를 반박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을 역임한 육군 대장 출신 국회의원이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com


반응형

대통령실에서.. 북한 무인기에 대해 욕먹게 생겼으니.. 먼저 북한의 무인기가 비행금지구역까지 침투하지 않았느냐 주장했던 김병주의원에 대해 자료 출처에 대한 의혹제기를 한 것에 대한... 김병주의원의 입장입니다.

 

많은 이들이 예상했을 것 같은데.. 합참의 자료를 보고 지도에 직접 작도를 해서.. 무인기의 행적이 비행금지구역을 침범한 것을 파악하고 주장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초.. NSC를 열어 합참과 군의 보고를 받아 다시 검토하며 미리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을.. 열 필요 없다고 안이하게 대응하다 자초한 것을.. 관심을 다른 곳을 돌리기 위해 김병주의원을 끌어들인 것이라는 결론이 나올 수 밖에 없죠..

 

한국의 안보가 심히 걱정되는군요.. 군대도 가지 않은.. 검찰출신 대통령에.. 검찰출신과 뉴라이트 출신 비서진들에.. 그 장관들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