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손님 차 긁자 "당신이 해봐"…음주운전 유도한 대리기사

by 체커 2023. 12. 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주차하다가 손님의 차로 사고를 낸 대리운전기사가 손님에게 운전을 유도한 뒤 음주운전으로 신고했다는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실수로 차 긁자 돌변한 대리기사'입니다.

지난 10월 경기 수원시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촬영한 차량 블랙박스 영상입니다.

제보자는 술을 마셔서 대리운전기사를 불렀고 밤 11시쯤 아파트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대리기사가 차를 세우다가 그만 아파트 화단 앞턱에 '드르륵'하며 승용차 앞 범퍼를 긁고 맙니다.

대리기사는 곧장 죄송하다고 말했는데요.

그런데 차에서 내려 긁힌 부분을 확인하더니 갑자기 태도를 바꿉니다.

자신이 범퍼를 긁은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영상을 촬영할 테니 똑같이 운전을 해보라고 한 것입니다.

이에 제보자가 운전대를 잡고 화단 쪽으로 차를 밀착시켰고, 이 과정에서 차는 '드르륵' 소리를 내며 다시 한번 화단 턱에 긁혔는데요.
 
그러자 이를 본 대리기사는 모든 흠집이 다 자신 때문만은 아니라며 실랑이를 이어갔습니다.

이에 제보자가 사고에 대해서 보험 처리를 하겠다고 하자, 2만 원 벌어 사는 사람한테 얼마나 뜯으려고 하냐며 오히려 화를 내더니 경찰에 제보자를 음주운전으로 신고했습니다.

이후 제보자는 경찰 조사를 받았고,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을 받을 예정이라는데요, 대리기사가 끝까지 잘못을 인정하지 않아 차 수리비도 보험 처리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이래서 대리기사랑 함부로 다투면 안 돼", "범죄를 유도한 건데 이것도 처벌 대상 아닌가", "연말 술자리 많은데 정신이 번쩍 불안해서 못 맡기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 출처 : 유튜브 한문철TV)


반응형

연말.. 술자리가 많은 시기인데.. 이때 대리기사를 부르죠..
 
대리기사를 부른 뒤.. 반드시 명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그걸 알려주는 보도 아닐까 싶죠.
 
[어떠한 일이 있어도.. 대리기사를 불렀으면 일체 운전을 대리기사가 하게 하지.. 본인이 하지 않는다..]
 
대리기사를 부른 뒤.. 집으로 가서.. 주차를 하는 과정에서.. 대리기사가 하단에 범퍼를 긁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리기사는 죄송하다는 말을 했다죠..
 
그런데..밖으로 나가 범퍼 상태를 본 뒤.. 말을 바꿨다고 하죠.. 그리고 유도를 시도합니다.. 술을 먹은 차주인이 운전을 하도록 말이죠.

자신이 범퍼를 긁은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영상을 촬영할 테니 똑같이 운전을 해보라고 한 것입니다.

술을 먹은 상태이니.. 생각을 깊이 할 새가 없었을 겁니다.. 멋도 모르고 운전을 했다가 차주 또한 차가 화단에 긁히고 맙니다.
 
이렇게 되니... 대리기사는 모든 긁힘은 자신때문이 아니라며 적반하장식으로 태도가 바뀝니다.

그러자 이를 본 대리기사는 모든 흠집이 다 자신 때문만은 아니라며 실랑이를 이어갔습니다.

결국 차주.. 보험처리를 하겠다고 합니다. 대리기사 업체에 연락을 해서 보험처리를 하는 것 아닐까 싶죠.. 이렇게 되면.. 대리기사는 관련해서 보상을 해야 할 겁니다.
 
그렇게 되니.. 음주운전으로 차주를 고발한 것이죠.. 거기다 대리기사는 버티기로 일관해서 수리비도 못받고 있고요..
 
만약.. 대리기사의 도발에 넘어가지 않고.. 그대로 보험처리한다고 하면... 대리기사는 별 수 없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보험처리를 했을 겁니다. 그런데 차주가 대리기사의 도발에 넘어가 운전을 했고.. 대리기사는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해버리니... 음주운전 처벌에.. 대리기사가 주차과정에서 과실로 차에 흠집을 낸 것도 버틸 수 있었던거 아닐까 싶죠..
 
그러니... 어떠한 일이 있어도.. 대리기사를 불렀으면.. 주차까지 대리기사가 하게 하고.. 운전중 파손등이 발생하면.. 그자리에서 사진과 영상을 찍고 보험처리를 하면서.. 대리기사의 도발은 무시하는게 가장 좋은 대처법이라는 걸 위의 보도내용을 통해 알 수 있네요..
 
그외엔.. 대리를 부르지 않도록 차를 아예 가져가지 않던지.. 막차가 끊기기 전에 회식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도록 하는게 최상의 결정 아닐까 싶죠..
 
위의 보도내용대로라면... 대리운전은 믿을게 못될듯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