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초교 학부모 채팅방에 "애들 살해" 협박글…범인은 고교생(종합)

by 체커 2023. 12.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카톡 단체대화방에 올라온 협박글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인천 초등학교의 학부모 단체 채팅방에 아이들을 살해하겠다며 협박성 글을 올린 10대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협박 혐의로 10대 고교생 A군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A군은 이날 오전 9시 35분께 인천시 서구 한 초교의 학부모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아이들 등하교할 때 다 죽이겠다"는 내용의 협박성 글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당시 "○○초등학교 좌표 따서 아이들을 다 죽이겠다"는 내용과 함께 차량 핸들을 손으로 잡고 있는 사진도 함께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
 
학부모 등하교 도우미들이 쓰는 이 단체 채팅방은 비밀번호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오픈 채팅방인 것으로 전해졌다.

학부모 신고를 받은 경찰은 이날 오후 8시 15분께 충남에서 A군을 긴급체포했다.

A군은 자택 주소지가 인천이지만 충남에 있는 학교에 재학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A군은 경찰 조사에서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A군의 협박성 글이 올라온 직후 해당 초등학교와 인근 중학교·고등학교에 순찰차와 기동대 등을 배치해 순찰을 강화했다.

학교 측도 학생들의 하교 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이날 방과후학교 수업을 운영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A군에게 살인예비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를 추가로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범행 동기나 경위는 추가 조사를 통해 확인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chamse@yna.co.kr


반응형

인천의 학부모 단톡방에.. 아이들 죽이겠다고 글을 쓴 이가 잡혔다고 합니다.
 
고등학생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민증발급이 되어 성인으로서 형사처벌이 되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설사 청소년이라 해도.. 소년원에 보내거나 보호감찰을 받게 해야 하겠죠.
 
잡히니.. 장난으로 했다고 합니다. 장난으로 사람 죽인다는 말을 서슴치 않는걸 보면.. 이런 이들을 예비 범죄자라 말하는 이들이 있는게 당연할지도 모르겠죠..
 
용의자의 말로는 장난이라고 했지만.. 그 글로 인해 학교는 방과후 수업을 못하게 하는 등의 업무방해는 물론.. 경찰도 비상걸려 현장을 지켜야 하는 상황을 만들어 공무집행 방해를 했죠..
 
시범케이스라도 해서 일벌백계를 하여 경각심을 가지게 했음 좋겠군요. 물론 경찰이나 검찰이나.. 기대도 되진 않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