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퇴원한 전광훈 첫마디는 "정부 방역은 사기극..순교 각오했다"(종합)

by 체커 2020. 9.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사랑제일교회 앞 기자회견.."저와 교회 없애려 교회 재개발 선동"

 

전광훈 목사, 코로나19 퇴원 후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를 받고 퇴원한 전광훈 목사가 2일 오전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성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다가 2일 퇴원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는 정부의 방역조치를 '사기극'이라 표현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했다.

전광훈 목사는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 장위동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한 바이러스' 전체를 우리(교회)에게 뒤집어씌워서 사기극을 펼치려 했으나 국민의 현명한 판단 덕분에 실패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스크를 쓴 채 밝은 표정으로 등장한 전 목사는 "저와 저희 교회를 통해서 여러분께 많은 근심을 끼쳐드린 데 대해 죄송하다"고 말문을 연 뒤 6분가량에 걸친 발언 내내 문 대통령에 대한 비난을 쏟아냈다.

전 목사는 "지난 1년 동안 '이승만광장'(광화문광장 서편)에 수천만명이 모여 문 대통령에게 1948년 건국 부정과 낮은 단계의 연방제 등을 사과하라고 요구했다"며 "답은 안 하고 틈만 나면 저와 우리 교회를 제거하려고 재개발을 선동했다. 이번에는 '우한 바이러스'였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정치가·사회운동가가 아니라 한국 교회를 이끄는 선지자 중 하나"라며 "한 달은 지켜보겠지만, 문 대통령이 국가 부정, 거짓 평화통일로 국민을 속이는 행위를 계속하면 한 달 뒤부터는 목숨을 던지겠다. 저는 순교할 각오가 돼 있다"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사랑제일교회 상대 상인 집단소송을 예고한 단체) '평화나무'에서 교회 주변 상점들을 선동하고 다니는데 그런 불의한 짓은 결코 오래 가지 못 한다"고도 했다.

이날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들은 전 목사의 감염 상태 등을 보도한 일부 언론의 기자회견장 출입을 막았다. 취재진을 위해 마련된 천막 가장 앞줄에는 보수 유튜버들이 자리를 잡았다. 강연재 변호사 등 변호인단은 기자회견 후 외신을 대상으로 '사기극' 주장을 되풀이했다.

 

전광훈 목사, 사랑제일교회 앞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를 받고 퇴원한 전광훈 목사가 2일 오전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변호인단, 8·15집회 비대위 관계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ondol@yna.co.kr

xing@yna.co.kr


 

전광훈씨가 퇴원을 했더랍니다... 나와서 처음 한다는 소리가 방역당국의 방역조치가 사기극이라고 하네요..

 

현재 코로나19는 변이가 많이 되었죠.. 감염력은 높아졌지만 치사율은 낮아졌습니다.. 이것때문일까요... 코로나19에 감염된 이들이 많지만 사망자는 처음보다는 적어졌네요.. 그래서 전광훈씨도 멀쩡히 퇴원을 할 수 있었던 것이죠..

 

그런데.. 그럼에도 사망하는 이들은 꾸준이 나왔습니다.. 무시하지 못할 정도죠.. 그리고 무엇보다 후유증이 있다는것도 무시못할 부분입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박현 교수가 코로나19 후유증을 고백하며 쓴 글

 

전광훈씨는 퇴원하면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하던지 아님 자리에서 물러나라 주장했습니다.. 한달을 지켜보겠다고 하네요.. 이후엔 목숨도 내놓겠다고 합니다..

 

이런 모습에 대해 관련뉴스의 댓글에선... "제발 좀 하라.." "순교 응원하겠다.." 이런 글이 나오네요..

 

하지만 그 한달동안은 순탄치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송때문이죠..

 

사랑제일교회는 구상권 청구를 앞두고 있습니다.. 주변 상인들의 피해보상 소송도 있고요...

 

다만 재판부가 문제겠죠... 코로나19때문에 재판도 제대로 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장에 전광훈씨의 보석취소 청구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죠..

 

결국 코로나19가 전광훈씨를 살려주는 모양세입니다.. 하지만 구상권 청구에 피해보상 소송에.. 소송이 줄을 이은다면 이를 버텨낼 수 있을진 의문입니다..

 

무엇보다 사랑제일교회측에서 방역조치 방해에 역학조사 방해 행위를 했다는게 여러 언론사를 통해 보도가 되었기에 증명하는건 어렵지는않을 것 같네요.. 거기다 장위동 재개발조합의 조합원들에게 협박까지 했죠..

 

[세상논란거리/사회] - 사랑제일교회 "밤길 조심해라" 조합원에 문자·전화 협박

[세상논란거리/사회] - "전광훈, 진단검사 전화번호 허위 기재"..동선도 허위 진술

[영상정보/시사] - 사랑제일교회 및 전광훈 관련 YTN 돌발영상

[세상논란거리/사회] - 사랑제일교회 "죽음으로 교회를 지킬 것..전국에서 집결 중"

[세상논란거리/사회] -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 잇단 도주·탈출..정부 "엄정 대응"

[세상논란거리/사회] - 사랑제일교회 군산 참석자 명단 폐기..56명 신원파악 '오리무중'

 

전광훈씨.. 목사직을 박탈당해서 스스로 종파 만들어 목사를 자칭하고 있는 상황... 기독교측에선 이런 전광훈씨를 이단으로 결정할지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단으로 결정된다면 사랑제일교회는 결국 사이비 종교로 결정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