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러시아 대통령실 "한국의 우크라 무기 지원은 전쟁 개입"

by 체커 2023. 4. 19.
반응형

다음

 

네이버

 

러시아가 윤석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살상 무기 지원 가능성을 열어 둔 데 대해 "전쟁 개입"이라며 반발했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대통령실) 대변인은 "한국이 러시아에 대해 비우호적인 입장을 취했다"며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전달하면 어느정도 분쟁에 개입하게 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는 윤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무차별 공격이 발생할 시 군사지원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공개된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만약에 민간인에 대한 대규모 공격이라든지, 국제사회에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대량학살이라든지, 전쟁법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사안이 발생할 때는 인도 지원이나 재정 지원에 머물러 이것만을 고집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에 인도적 지원만 하겠다는 입장을 바꿔 처음으로 군사 지원 가능성을 열어 둔 것이다.

조아름 기자 archo1206@hankookilbo.com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의 답변을 한 것에 대해.. 러시아의 반응이 나왔습니다.

 

[세상논란거리/정치] - 尹 “우크라 대량학살 발생시 인도적 지원만 고집 어려워”

 

부정적일 수 밖에 없을 것이고.. 예상대로입니다. 더욱이 포탄이 해외로 반출된 것도 보도가 되었죠..

 

[세상논란거리/정치] - 행선지는 독일‥'기밀문건'대로 이동?

 

한반도의 미래가 왠지 불투명해지는듯 하네요.. 전쟁이라도 나는거 아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