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돈 벌게 해준다”...이 말에 42명이 19억 바쳤다

by 체커 2023. 7.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도박 사이트를 이용해 돈을 벌게해주겠다며 피해자 40여 명을 속여 20억원 상당을 뜯어낸 2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대구지법 형사 11단독 김미란 판사는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A(29)씨에게 징역 4년에 추징금 1억 5000만원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020년 10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로또 번호 무료 제공’이라고 쓴 온라인 광고를 게재한 뒤, 광고를 보고 연락해 온 42명에게서 19억 6000여 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피해자들을 인터넷 도박 게임 사이트로 유도한 뒤 돈을 뜯어내는 범죄 단체의 조직원이었다. 이 조직은 캄보디아에 사무실을 차린 뒤 범행을 지속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피해자에게 “3~4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말한 뒤, 조직원이 개설한 인터넷 도박 사이트로 유도했다. 이 사이트는 조직원들이 승부 결과를 조작할 수 있었다. 범행 초기엔 게임에서 수익을 거둘 수 있게 해 피해자들과 신뢰를 쌓은 뒤, 피해자들이 큰 금액을 걸면 돈을 잃게 만들었다고 한다.

김 판사는 “피해자들이 도박을 한 측면이 있지만, A씨가 적극적으로 범죄단체 일원으로 활동하며 취득한 범죄 수익이 적지 않다”고 밝혔다.


반응형

사람들을 도박사이트로 유도해 돈을 뜯어낸 일당중 한명에 대해 법원이 실형을 선고했다 합니다..

 

아쉽게도.. 사기 일당 전체를 소탕한 건 아닌듯 합니다. 

 

어찌되었든 잡혀서 실형을 선고받은건 좋은데... 중요한 부분이 있네요..

A씨는 지난 2020년 10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로또 번호 무료 제공’이라고 쓴 온라인 광고를 게재한 뒤, 광고를 보고 연락해 온 42명에게서 19억 6000여 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로또번호 무료 제공... 많이 들어본듯한 문구죠..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볼 수 있는 광고문구입니다. 로또번호를 자기들이 만든 알고리즘등을 이용해서 당첨에 가까운 번호를 알려주겠다 유혹하는 문구죠..

 

그렇게 로또번호 받아보겠다고 아마 전화번호등을 기입하면.. 그 전화번호로 도박사이트 접속을 유도하는 문구등으로 다시 도박사이트로 유도... 결국 사기를 쳐 돈을 빼먹는 방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로또번호 알려주겠다는 광고를 보면.. 이런 사례를 생각해서 신중하게 전화번호를 제공할지를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뭐 그만큼 로또가 아니고서야... 자금이 많아 부동산으로 떼돈을 벌지 않는 이상.. 돈 벌 수단이 마땅치 않은 현 상황이.. 결국 이런 사기범죄에 노출되게 만드는 셈이 되니.. 좀 답답한 면이 없지않아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