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유튜버 김용호 숨진 채 발견…음성 파일 남겨

by 체커 2023. 10.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보수 성향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일원 등으로 활동한 유튜버 김용호 씨가 부산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오늘(12일) 오후 12시 45분쯤 "부산 해운대구의 한 호텔에서 사람이 뛰어내렸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호텔 건물 4층에서 김 씨를 발견했습니다. 함께 출동한 119는 "김 씨의 상태를 살폈지만, 이미 숨진 상태였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호텔에 머물고 있던 김 씨가 투신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방 안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휴대전화와 태블릿 등에 메시지를 남겼는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씨는 숨지기 전 활동해온 한 유튜브 채널에는 그의 목소리로 추정되는 음성이 담긴 48분 정도의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신변을 비관하는 내용 등이 담겨 있는 이 영상은 김 씨가 숨진 채 발견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비공개로 전환됐습니다.

특히 영상에는 그동안 있었던 법정 싸움과 관련해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습니다.

앞서 김 씨는 2019년 7월 부산의 한 식당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어제(11일) 부산지법 동부지원에서 열린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또 약점을 빌미로 일부 연예인에게 돈을 뜯어낸 혐의로 오는 16일 구속영장 실질심사도 예정돼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김 씨의 사망으로 관련 형사 절차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민규 기자 (hi@kbs.co.kr)


반응형

보통... 사람이 사망을 하면..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혹여나.. 나쁜짓을 하다 사망한 경우에는.. 그냥 별말을 하지 않죠.. 

 

가세연에서 활동했던 김용호씨가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반응은... 좀 부정적입니다. 

 

대부분의 관련보도는 댓글정책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댓글창 자체를 없앴죠.. 

 

일부 보도에서 댓글이 살아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참고링크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comment/032/0003254404?sid=102 

 

대부분.. 명복을 빌어주는 댓글은 적더군요..

 

심지어는 인스타그램에선...

 

참고뉴스 : 이근, 김용호 극단선택에 “거짓말하다가 결국 죽어···치얼스”

 

그외 SNS에선..

 

참고뉴스 : 김용호 숨진 날…'루머 피해자' 오또맘 "뿌린대로 거둔다" 독설

 

아마 장례식장도 준비가 되지 않겠나 싶은데... 조문을 가는 이들이 얼마나 될까 싶네요.. 

 

고인의 행적으로 인해... 고인은 저승에는 편하게는 못 갈듯 보입니다..

 

[추가]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고, 발인은 10월 15일 오후 1시 30분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